DL이앤씨가 이달 중 서울 고덕강일공공주택지구(고덕강일지구)에서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를 분양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주변 시세대비 합리적인 가격의 서울지역 신규 분양 아파트이다. /DL이앤씨 제공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소셜 스마트시티(Social Smart City)’라는 특화 콘셉트로 조성되는 고덕강일지구에 새로 들어서는 아파트다.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아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분양되고, 지난 3월 개통한 서울지하철 5호선 강일역을 이용할 수 있어 높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서울시 강동구 고덕강일지구 3지구 10블록(강동구 상일동 554-38 일원)에 자리한다. 지하 2층~지상 27층 6개 동 총 593세대 규모다. 전용면적 84㎡ 419세대(20개 타입), 101㎡ 174세대(6개 타입)로 나뉜다. 수요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이 가능한 판상형, 타워형, 복층형 평면의 다양한 주택구조를 선보인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DL이앤씨 출범 이후 서울에서 처음 선보이는 아파트다. 그런 만큼 아파트 건축의 새로운 경지를 보여주게 된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의 현상설계 공모에서 선정된 특화 디자인과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거듭난 ‘e편한세상’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가 결합해 뛰어난 완성도로 선보일 예정이다.

고덕강일지구에 조성된 교육, 교통, 생활편의시설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신축 아파트들이 모여 있는 하남 미사강변도시와도 인접해 최적의 주거여건이라는 평을 듣고 있다.

지난 3월 개통한 지하철 5호선 강일역을 품은 역세권 입지이다. 강일역을 이용해 서울 곳곳을 수월하게 오갈 수 있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상일IC)와 중부고속도로(하남JC, 하남IC), 서울양양고속도로(강일IC), 올림픽대로 등도 인접해 있어 수도권은 물론 지방 도시로의 이동도 쉽다. 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예정), 강일동 광역환승센터(예정) 등이 개발을 추진 중이라 교통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DL이앤씨 제공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강솔초, 강명초, 강명중이 있다. 초등학교와 중학교 설립 예정지도 도보권이다. 한영외국어고등학교와 배재고등학교 등 학부모 수요 선호도가 높은 명문학교도 근방이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과도 가깝고 코스트코, 이마트, 스타필드 하남 등 대형 쇼핑시설도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앞에 복합커뮤니티시설 및 근린생활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유치원, 도서관, 은행, 우체국 등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능골근린공원, 벌말근린공원도 인접해있다. 단지 인근에 공원 조성 계획이 있다.

개발계획에 따른 호재도 예상된다. 서울 강동권 비즈니스 복합단지로 개발 중인 고덕비즈밸리와 인접해 있다. 고덕비즈밸리에는 이케아, 영화관, 대형마트, 오피스 등으로 구성된 대형 복합시설을 비롯하여 연구개발(R&D) 센터 등 150여개 기업이 입주할 계획이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소셜 스마트시티의 콘셉트에 맞게 첨단 기술이 단지 곳곳에 적용된다. 소셜 스마트시티는 loT(사물인터넷) 등 정보통신, 환경, 안전 등의 기술 도입 외에도 주민 참여, 의사결정, 커뮤니티 조성과 활성화, 사회적 안전망 구축 등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기능을 갖춘 도시 플랫폼이다.

단지는 공모에서 호평받은 평면설계로 짜임새 있는 공간을 구성한다. 실내골프연습장, GX, 게스트하우스, 스카이라운지(공유주방)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꾸며져 주거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 아파트는 분양가 상한제의 적용으로 주변 시세보다 합리적 가격으로 분양된다. 전체의 50%는 해당 지역(서울시 2년 이상 연속) 거주자에게, 나머지는 수도권(서울·경기·인천) 거주자에게 분양한다. 전용면적 101㎡ 물량의 50%는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한다. 근래 분양시장에 추첨제 물량이 거의 없었던 만큼 청약가점이 낮은 수요자도 당첨의 기회를 노려볼 만하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주변 시세와 비교해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서울의 신규 분양 아파트”라며 “현상설계 공모에서 선정된 특화 디자인을 도입한 아파트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입주는 2024년 1월 말 예정이다.

문의 1644-8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