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지난해부터 집 꾸미기 열풍을 타고 인테리어 관련 상품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홈스타일링 전문숍, 대규모 리빙 전문관 등 연이어 리빙 관련 신규 콘텐츠들을 도입하여 많은 고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18일 인천터미널점에 유럽 15개국 60여개의 프리미엄 홈데코 브랜드를 한데 모은 편집숍 ‘탑스 메종’을 오픈했다. 사진은 탑스 메종 매장 전경.

◇롯데백화점, 홈스타일링 큐레이션숍 ‘메종아카이브’

지난 4월, 롯데백화점 본점에 첫 번째 매장을 연 홈스타일링 큐레이션숍 ‘메종아카이브(MAISON ARCHIVE)’는 홈스타일링에 관심이 많은 30~40대 여성을 타깃으로 SNS등에서 셀프 인테리어 소품으로 각광받는 70여개 브랜드의 상품을 선보였다. 특히 브랜드 중 무려 40% 이상이 기존 백화점 리빙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던 신규 브랜드와 SNS 이슈 브랜드로 채워져 더욱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프랑스 명품 커트러리 브랜드 ‘사브르’의 비스트로라인이나 이탈리아 디자인 소품 브랜드 ‘셀레티’의 폴딩체어, 토일렛페이퍼 라인의 쿠션 및 거울 등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아이템들이 인기가 높으며, 디자이너 조명 브랜드 ‘아고’, 북유럽 컨템포러리 디자인 브랜드 ‘펌리빙’,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서형인 작가의 아트소품 ‘마마콤마’ 등에 대한 고객 문의도 잇따르고 있다.

그 외에도 지난 5월 3일에는 프레그런스 브랜드 ‘생귄’을 처음 선보였으며, 일본 디자인 리빙 소품 브랜드 ‘프리스메이트’도 첫선을 보이는 등 이색적인 신규 브랜드 및 상품 등을 지속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한편 ‘메종아카이브’는 올해 안에 롯데백화점 동탄점과 잠실점 2개 점포 내 매장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①②③지난 4월 롯데백화점 본점에 오픈한 ‘메종아카이브’ 매장에서는 아고, 마마콤마, 셀레티 등 다양한 브랜드들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④롯데백화점 본점에 오픈한 ‘메종아카이브’ 매장 로고.

◇4100평 규모의 초대형 리빙 전문관 ‘메종 동부산’ 오픈

오는 6월 롯데백화점은 동부산 관광단지 오시리아 테마파크에 전체면적 2만3044㎡(4100평), 단독 2층 건물 규모의 초대형 리빙전문관인 ‘메종 동부산’을 오픈한다.

‘메종 동부산’은 롯데백화점의 최초 리빙전문관으로, 가구, 소파, 가전 매장 등 총 50개 브랜드가 오픈 할 예정이며, 실제 생활공간처럼 연출한 매장을 통해 프리미엄급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표 종합 가구로 한샘, 리바트, 일룸 등이 있으며 홈 인테리어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한샘 디자인 파크는 유통시설 최대 규모인 2960㎡(896평)의 토탈 홈 인테리어 매장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그 밖에도 400평 규모의 펫 파크는 물론, 레고 전시 체험 공간인 ‘브릭 캠퍼스’, 스케이트보드 종목의 선수 발굴, 체험, 강습을 할 수 있는 스케이트 보드 전문숍 ‘시루자 파크’ 등도 만나볼 수 있다.

◇프리미엄 홈데코 편집숍 ‘탑스 메종’ 1호점 오픈

이달 18일에는 유럽 15개국 60여개 프리미엄 홈데코 브랜드를 한데 모은 편집숍 ‘탑스 메종’의 첫 번째 매장을 인천터미널점에 오픈했다.

새롭게 오픈한 ‘탑스 메종’의 가장 큰 특징은 직구 가격과 유사한 수준의 가격을 유지하면서, 고객 접근성이 좋은 백화점에서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편의성을 높인 것이다. 대표 브랜드로는 덴마크 토탈 리빙 브랜드 ‘펌리빙’, 덴마크 가구 및 홈오피스 소품 ‘헤이’, 네덜란드 리빙 브랜드 ‘브라반티아’, 스웨덴 PVC러그 카펫 ‘파펠리나’ 등이 있다.

오픈 기념행사로 오는 30일(일)까지 브라반티아, 앤트레디션, 테클라 등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덴마크 브랜드 ‘헤이’ 틴케이스를 증정한다. 또한 롯데백화점 웨딩멤버스와 제휴해 더블마일리지 적립, 신혼집 인기 아이템 10% 할인, 탑스 메종 답례품 최대 20%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