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계호수공원은 경기도 미니 신도시로 불리는 시흥시 은계지구내에 조성된다. 17만1901㎡, 약 5만2000평 규모에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데크와 연출 분수, 수변 야외무대, 화강석 계단으로 채워진 공연장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원 일대의 시흥은계지구는 시흥시가 총력을 기울이는 시흥 5개 지구 분양사업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시흥시는 외부 인력을 시내로 유입하기 위해 오는 2024년 설립 예정인 시흥광명테크노벨리 개발 등 지역 개발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투자자들에게 은계호수공원 상권이 주목받는 이유는 앞서 개발된 동탄신도시(동탄호수공원)와 광교신도시(광교호수공원) 등의 사례를 통해서다. 두 호수공원 인근의 상권이 동탄과 광교의 중심지로 떠오른 것이 증명됐기 때문이다. 이들 지역의 호수공원은 주민들의 여가를 위한 대규모 녹지공간으로 개발되었지만 신도시 개발을 마친 후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호수공원에는 새로운 관광수요가 유입됐고, 상권의 중심지 역할을 하게 되었다.
은계호수공원은 영동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제2경인고속도로와 39번 및 42번 국도로 연결되어 있어 자동차로 쉽게 닿을 수 있다. 시내버스와 마을버스, 좌석버스 등 7개 노선이 운행 중인 버스정류장 4곳도 공원과 가깝다. 걸어서 13분 거리에는 서해선 시흥대야역이 있어 서울 구로까지 4 정거장, 신도림까지 9 정거장이면 도착할 수 있다.
은계호수공원 바로 앞에 들어서는 ‘은계호수타운’은 호수공원 프리미엄을 직접적으로 얻을 수 있는 생활근린시설이다. 경기도 시흥시 은행동 608-1, 2, 3부지에 들어서며 연면적 1만3627㎡(약 4122평), 지하2층(주차장)~지상5층, 총 88호실의 규모로 전 층이 테라스 상가로 조성된다. 모든 층의 테라스에서 은계호수공원의 전망을 만끽할 수 있다는 것이 특장점이다. 외부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지하 2개 층의 주차장을 운영하며 총 119대의 주차가 가능하다. 시흥은계지구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끼고 있으며 주말에는 은계호수공원을 찾는 관광 인파까지 품을 수 있다. 시흥은계지구 내 다른 상권에 비해 저렴한 분양가도 ‘은계호수타운’의 강점이다. 수변 프리미엄에도 불구하고 평단가가 낮은 이유는 은계호수공원 주변에 학교 7곳이 있어 ‘교육환경보호구역’으로 지정된 곳이 많기 때문이다. 이들 구역 내에서는 교육환경을 저해할 수 있는 일부 업종의 입점이 제한돼 있기 때문에 상가 운영이 불리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은계호수타운’은 사업지 중 유일하게 교육환경보호구역을 벗어나 있어 노래방이나 당구장, 오락실 등 다양한 시설 운영이 가능하다.
현재 푸드 프랜차이즈 ‘일마레’ 브랜드의 펍(pub)과 푸드홀, 복고 감성의 카페 ‘아마츄어작업실’의 입점이 확정됐다. 건물이 완공된 시점에 맞춰 분양과 입점을 동시에 시작한다. 이로 인해 공실 위험을 줄이고 입점 후 곧바로 수익을 낼 수 있다.
‘은계호수타운’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시흥시 은계번영길에 열어놨다.
문의 (031)720-9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