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두(대표 이윤희)는 실시간으로 콘텐츠를 시청하는 라이브 스트리밍과 커머스를 결합한 ‘라이브 커머스’ 쇼핑 플랫폼 기업이다. 모비두의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소스 라이브’는 고객이 직접 쇼핑을 가지 않아도 방문하고자 하는 매장을 내 손안으로 가져올 수 있다. 제주도 돼지고기 농장에서 사육한 고기를 셰프가 직접 요리하는 모습을 보며 구매하거나 해외 현지 아웃렛이나 백화점에서 판매자와 실시간 소통하고 구매할 수 있다.
모비두는 ‘소스 라이브’에서 사업영역을 더욱 확대해 기존의 브랜드나 유통사가 자사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에서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라이브 커머스 솔루션인 ‘소스 플렉스’를 출시했다. 올해 4월 롯데백화점을 시작으로 이랜드, 한섬, SK 매직, LG유플러스, LG생활건강 등 유통사부터 패션 브랜드, 통신사까지 다양한 기업들이 빠르게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에는 이러한 서비스를 기업에서 직접 구축하기 위해서는 막대한 비용과 시간이 필요했으나 소스 플렉스는 SaaS(Software as a Service, 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기존 앱이나 웹에 다른 서비스 구축 없이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이윤희 대표는 “우리 국민들은 언택트 시대에 훌륭하게 대처를 하고 있다. 새로운 시대를 맞아 빠르게 진화하고 변화하는 새로운 기술을 두려워하기보다 지혜와 용기로 받아들인다면 우리의 삶은 더욱 윤택해질 것”이라며 “모비두는 이러한 고객의 삶의 변화에 맞춰 우리의 모든 기술력을 동원해 현실을 넘어선 새로운 현실 세계를 제공할 것”이라 강조했다.
한편 모비두는 방송콘텐츠와 모바일 커머스 데이터를 융합한 라이브 커머스 ‘소스 라이브’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 10월 ‘데이터 스타즈’(2020 DATA-Stars)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