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와 주식회사는 반려동물 전문 기업이다. 펫푸드와 용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며 미용, 호텔, 진료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펫 전문 온라인몰도 운영 중이다.
우리와는 반려동물과 인간이 ‘우리’가 돼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돕는다는 마음가짐으로 사업을 한다. 주요 브랜드로는 웰츠, ANF, 헤일로, 이즈칸 등이 있다.
이중 웰츠는 반려동물 생애주기에 맞춰 수의사가 만든 사료를 판매하는 브랜드다. 제품에 신선한 생 닭고기와 생연어 등 생육을 넣고 인공첨가물은 들어가지 않았다. 병아리콩과 렌틸콩, 블루베리, 블랙베리 등 수퍼푸드(체내에서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웰빙식품)가 듬뿍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ANF와 헤일로 역시 펫푸드 브랜드다. ANF는 1966년 생육을 이용해 건사료를 만드는 공법을 개발했으며 1996년부터는 질소 충전 포장으로 제품의 영양가를 보존하고 신선도를 유지하고 있다.
헤일로 제품의 경우 95% 이상의 단백질 소화 흡수율을 자랑하는 펫푸드를 생산한다. 우리와 관계자는 “제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계분, 어분 등 육분을 사용하지 않는다”면서 “육류, 가금류 등 온전한 생육만을 쓴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항생제와 화학조미료 등에 영향을 받은 농장 가축이나 공장식 축산으로 길러진 동물도 원료로 사용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헤일로는 사용되는 원료가 어디서, 어떻게 왔는지 투명하게 공개한다.
또 다른 펫브랜드 이즈칸도 눈길을 끈다. 신선한 생 닭고기를 주원료로 쓰는 브랜드다. 소화율이 높은 생닭고기와 가수분해 단백질(물과 작용해 분해되는 단백질)원을 주원료로 해 반려동물의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 산소와의 접촉을 최소화한 포장으로 맛과 품질을 유지하도록 하고, 일부 품목은 무곡물로 설계돼 곡류에 의한 반려동물의 알레르기 반응을 예방한다. 이즈칸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이즈칸 그레인프리 조인트케어, 이즈칸 독 프로액티브 관절케어체중관리, 이즈칸 독 프로액티브 유산균 위장튼튼, 이즈칸 캣 하이에너지, 이즈칸 캣 그레인프리 어덜트 등을 꼽을 수 있다.
이중 이즈칸 그레인프리 조인트케어는 관절기능 향상에 중점을 둔 제품이다. 오메가3 지방산과 항산화제로 관절의 염증 완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즈칸 캣 그레인프리 어덜트는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쌀, 보리, 밀 옥수수 등을 전혀 쓰지 않고 신선한 국내산 닭고기 등으로 이뤄진 식품이다. 육류가 65% 이상 함유됐으며 10개월 이후 다 자란 고양이에게 적합하게 설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