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열치료는 질병치료의 수단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우리 삶 속에 자연스레 스며들었다. 사람의 체온이 1도만 상승해도 면역력은 대폭 올라가고, 반대로 1도 떨어지면 면역력이 30% 저하된다. 이처럼 온도는 우리 신체 면역과 깊은 관련이 있어, 체내 깊숙한 곳에 골고루 열을 전달하는 온열치료기기는 오늘날 사람들의 건강에 큰 도움을 주며 관심을 받고 있다.

상상 효매트는 열과 함께 자연의 음이온을 발생시켜 원활한 신진대사 활동을 돕는다. /상상바이오 제공

수많은 온열치료기기 가운데 최근 출시된 ‘상상 효(孝)매트’가 눈길을 끈다. 세라믹 원적외선 온열 매트 의료기기인 상상 효매트는 단순히 따뜻한 열을 내는 침구류가 아닌 정식 허가를 받은 의료기기다. 조합자극기라는 용어로도 불리는 데 이는 의료기기 허가를 받아 가능한 표현으로, 일반 온열 매트는 전기용품으로만 등록돼 이 표현을 사용하지 못한다. 우리 몸에 열이 더해지면 인체조직과 장기의 온도가 상승하고 이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한다. 노폐물, 젖산, 탄산가스 등을 순환시키기 위해 심장과 신장, 폐의 활동도 활발해진다. 원활한 혈액순환으로 면역력이 증가해 건강한 몸을 유지해 준다고 보면 쉽다. 상상 효매트는 이 원리를 바탕으로 열과 함께 자연의 음이온을 발생시켜 몸에 유익한 이온은 흡수시키고 노폐물은 자연스럽게 배출시키도록 돕는다.

상상 효매트는 인체에 닿는 면을 나노 세라믹으로 만들었다. 나노 세라믹은 인체에 좋은 천연광물질을 혼합해 섭씨 1200℃ 이상의 고온에서 구워낸 일종의 도자기다. 여기에 열이 가해져 데워지니 인체에 온열 효과를 오롯이 전달하는 데 효과적이다.

특히 겨울의 초입인 지금 시기에 상상 효매트의 효능은 빛을 발한다. 따뜻한 집에 있다가 영하의 추운 날씨에 몸을 노출하면, 체온 균형이 깨지면서 뇌졸중 등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노인들은 겨울 동안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상상 효매트는 위에 눕는 것만으로 건강에 도움을 받는다는 점에서 나이 지긋한 부모님들에게 올 겨울 최고의 효도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상상 효매트 판매처 상상바이오는 출시 기념으로 100세트에 한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