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이 9월 중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서 두 번째 지식산업센터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 를 선보인다. 반도건설은 지난 2018년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인 ‘성남고등 반도 아이비밸리’를 성공적으로 분양했으며 올 하반기에도 서울 영등포에서 지식산업센터를 선보일 예정에 있다.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는 구로구 구로동과 금천구 가산동 일원 서울디지털산업단지 내에 들어선다. 서울디지털산업단지는 1960년대 국내 최초의 국가산업단지로 지정돼 우리나라 산업화의 초석을 다진 상징적인 지역이다. 현재 1~3단지 198만 1552㎡에 약 117개의 지식산업단지가 공급되었으며 1만 1800여개의 정보·통신, 컴퓨터, 전기·전자, 지식산업 등 각종 IT산업 업체가 밀집해 있는 첨단산업단지이다.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는 서울디지털산업단지(G-밸리) 3단지 내 금천구 가산동 470-1번지에 들어선다. 5081㎡의 대지에 지하 3층~지상 17층 1개 동, 지식산업센터 261실 및 근린생활시설 22실 등 연면적 4만 818㎡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는 가산디지털단지역(1·7호선 환승역)에서 걸어서 3분 거리의 초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있을 뿐만 아니라, 우수한 광역·쾌속 교통망을 자랑한다. 인접한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도로 등 도로망을 통해 강남, 김포공항, 서울역 등 주요 지역까지 30분대 도달이 가능하며,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2021년 완공을 목표로 착공했다. 서부간선도로 성산대교 남단(영등포구 양평동)부터 서해안고속도로 금천IC(금천구 독산동)까지 총 10.33㎞, 왕복 4차로를 지하화하는 공사다. 완공 이후 약 5만대의 교통량 분산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하화 이후 지상 공간은 녹지공간 및 수변공원으로 더욱 쾌적하게 조성될 예정이다. 두산길 지하차도 신설 사업은 내년 4월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산업단지 교통량이 분산되어 주변 교통여건이 원활해져 출퇴근 교통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주변마리오아울렛, W몰, 현대아울렛, 롯데팩토리아울렛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반경 약 1㎞ 거리에는 빅마켓,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유통시설이 있다.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는 반도건설이 서울에 공급하는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다. 반도건설의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최적의 업무공간을 위한 설계가 돋보인다.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는 ‘제조형 드라이브인 시스템’으로 설계된다. ‘드라이브인 시스템’이란 차량이 사무실이 있는 층까지 이동할 수 있는 방식이다. 각 층에서 제조된 물품을 편리하게 운반할 수 있어 효율적인 물류이동 및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최대 5.4m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과 조망을 확보했다. 직원들의 업무효율을 위해 각 층별로 휴게실 및 회의실이 마련될 예정이다.
‘가산역 반도 아이비밸리’ 분양 홍보관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31, BYC 하이시티 C동 222호에 마련돼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00% 방문예약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문의 1800-2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