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 출연한 뮤지컬 '마리 퀴리'의 옥주현. 사진제공=쇼온컴퍼니

뮤지컬 '마리 퀴리'의 옥주현이 14일 SBS 파워 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 출연했다.

보이는 라디오로 진행된 이날 방송에서 옥주현은 뮤지컬 '마리 퀴리'의 매력, 역사상 가장 위대한 여성 과학자로 꼽히는 '마리 퀴리'를 연기하기 위해 특별히 준비한 노력 등에 대해 말했다.

데뷔 15년만에 대학로 무대에 처음 선 옥주현은 뮤지컬 '마리 퀴리'의 매력을 "인간으로서 자신의 삶의 가치를 돌아볼 수 있게 하는 선물이 되는 작품"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퀴리 부인이라 불리던 위대한 여성 과학자를 '마리 스클로도프스카'라는 그녀의 이름 그 자체로 부르며 재조명한 작품이 마음속에 불씨를 지폈다"고 전해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자아냈다.

최화정은 "어렸을 때 교과서에서 퀴리 부인이라고만 배웠는데,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게 하는 것 같다"며 뮤지컬 '마리 퀴리'의 매력에 공감했다.

이어 옥주현은 "카이스트 출신 연출님이 작품 속에 나오는 과학 용어에 대해 친절히 설명을 해줬다"며 "김태형 연출님의 설명을 비디오로 촬영해 틈날 때마다 시청하면서 과학 용어 공부를 했다"고 소개해 공연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보여줬다.

뮤지컬 '마리 퀴리'는 여성 최초로 노벨상을 2회 수상한 과학자 마리 퀴리의 일대기에 상상력을 더한 팩션(Faction) 뮤지컬로, 여성, 이민자라는 사회적 편견 속 역경과 고난을 이겨낸 마리 퀴리의 삶을 조명함으로써 두려움에 맞서고 세상과 당당히 마주한 여성 과학자의 성장과 극복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지난 2월 초연 당시 '여성 서사극에 대한 신기원을 제시했다'는 극찬을 받은 '마리 퀴리'는 관객 평점 9.8점, 공연 예매율 1위, 공연 실황 중계 21만 뷰라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옥주현이 출연하는 뮤지컬 '마리 퀴리'는 오는 9월 27일 까지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

전세계 1위, 골프풀세트 76%할인 '50만원'대 한정판매
이혼 소송 이씨 "박상철, 재혼 생활 중 전처와 여행…두 집 살림했다" 주장
박세리, 한 달 수입 공개 "15일간 돼지고기 10인분 살 정도"
정형돈 부인 최근 모습…달라진 분위기 '짧아진 머리'
"아나운서 최초로 재벌과 결혼한 한성주 근황…S대 병원에 재직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