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한정판 스니커즈 거래 중개 플랫폼 `솔드아웃(soldout)`을 출범한다.

솔드아웃은 `무진장 신발 사진이 많은 곳`이라는 온라인 커뮤니티로 시작해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스토어로 성장한 무신사의 전문성과 노하우가 깃든 리셀(재판매) 플랫폼이다. 그동안 스니커즈를 비롯해 비주류 스트리트 문화를 선도해 온 무신사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탄생했다.

솔드아웃은 사용자들이 가품 걱정 없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100% 정품 보장 검수 솔루션을 제공한다. 스니커즈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업계에서 오랜 시간 활동해 온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이 정·가품 여부는 물론 손상 정도를 검토해 안전한 거래를 지원한다.

판매자와 구매자는 실시간 가격 변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거래 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입찰 시스템을 통해 거래가격을 결정할 수 있다. 거래가 체결되면 판매자는 솔드아웃 검수센터로 상품을 발송하고, 검수팀의 인증을 받은 상품만 구매자에게 배송된다.

또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의 한정판 아이템 발매 소식과 최신 트렌드를 비롯해 스니커즈 업계에서 유명한 전문 필진과 인플루언서가 참여한 솔드아웃만의 수준 높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인다.

솔드아웃은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올 연말까지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거래 수수료와 배송비 무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무신사 스토어 할인 쿠폰북 증정 및 정기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