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방탄소년단(BTS) 슈가가 어거스트 디(Agust D)라는 이름으로 발표한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의 타이틀곡 '대취타'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5월 22일 공개된 '대취타' 뮤직비디오는 7월 4일 오후 10시 40분쯤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슈가는 'Agust D'에 이어 '대취타'로 두 번째 1억뷰를 달성하게 됐다.

'대취타' 뮤직비디오는 궁궐과 저잣거리를 오가며 다른 두 인물을 표현하 슈가의 열연으로 전 세계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영화를 보는 듯한 스케일과 화려한 검무 등 웅장하고 심오한 연출이 특징이다.

한국 전통 군악인 '대취타(大吹打)'를 샘플링해 만든 '대취타'는 트랩 비트(Trap Beat)와 한국 전통 악기인 태평소, 꽹과리가 어우러져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슈가는 어거스트 디(Agust D)라는 활동명으로 믹스테이프를 선보이며 대중성과 음악성을 동시에 인정받는 중이다. 4년 만에 발표한 두 번째 믹스테이프틴 'D-2'로 하국 솔로가수로는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200'과 싱글 차트 '핫100'에 동시 진입하며 쾌거를 이뤄냈다.

뿐만 아니라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톱100'에도 7위를 차지해 톱10 앨범을 기록한 최초의 한국 솔로 가수가 됐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놀라운 비거리! 일본에서 더 팔리는 고반발 '드라이버'
44세에 할머니된 미혼 가수 시아 "막내아들, 쌍둥이 아빠 됐다" 고백
홍현희 "촬영 중 카메라 감독에 알몸 노출…수치스러웠다"
남편 엄태웅에 '마사지' 받는 윤혜진…단란한 부부 일상 공개
송중기 열애설 상대 얼굴 공개 '미모의 검사출신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