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제공

현대인은 각종 영양소 결핍에 빠지기 쉽다. 특히 서구화된 식단과 잦은 가공식품 섭취, 불규칙한 생활 패턴은 마그네슘 결핍으로 이어질 수 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신체기능이 저하되고 여러 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커진다. 어깨·목 결림, 근육통, 근육 경련, 눈 떨림, 손발 저림, 불면, 두통 등의 증상이 있다면 마그네슘 부족을 의심해볼 만하다. 마그네슘은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지만 음식으로만 섭취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 이 경우 마그네슘 영양제를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최근 마그네슘 영양제 시장에서 유한양행 '마그비 시리즈'가 주목을 받고 있다. '마그비 시리즈'는 현대인에게 결핍되기 쉬운 영양제를 한데 모은 제품이다. 마그네슘과 비타민 B군, 비타민 E를 보충해준다. 마그네슘은 근육 경련 완화와 신경 안정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골다공증 예방이나 생리 전 증후군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멀티플레이어'라고 불리기도 한다. 비타민 B군은 조효소(복합단백질로 이루어진 효소의 비단백질 성분)로 작용하는 영양소다. 우리 몸의 에너지원인 탄수화물·단백질·지방 대사에 관여해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젖산 축적을 방지해 피로 회복을 돕는다. 비타민E는 혈관을 확장하고, 혈전 응집을 막아 혈액순환을 돕는다. 말초 혈행 장애와 관련된 수족 저림, 수족냉증 완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비타민E는 마그비연질캡슐과 마그비감마연질캡슐에 각각 500IU, 마그비액티브정에 100IU가 함유됐다.

'마그비 시리즈'에는 활성비타민 B군 등이 들어간 '마그비 액티브', 항(抗)산화물질인 감마오리자놀을 함유한 '마그마 감마', 액상 제제로 손쉽게 복용 가능한 '마그비 스피드액'〈사진〉 등으로 구성돼 소비군이 다양하다. 최근 출시된 '마그비 스피드액'은 액상 제제로 물 없이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흡수도 빨라 정제나 캡슐 복용이 어려운 사람에게 추천할 만하다. 유기염 마그네슘인 글리세로인산 마그네슘이 함유돼 용해도와 생체이용률을 향상하고 설사 부작용 발생 가능성도 줄일 수 있다. 또한 마그네슘의 흡수와 이용을 돕는 비타민 B6 함량이 기존 마그비 제품에 비해 높아졌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마그비 시리즈는 근육 경련, 혈액 순환 개선제 시장에서 오랜 시간 사랑받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는 신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