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요금 컨설팅으로 알려진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이 인터넷 설치를 받은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인터넷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원해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은 15만 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 가입 공식 카페로, 일평균 3,500명 이상, 누적 880만 명 이상의 회원이 찾는 비교사이트이다.

사진제공: 펭귄통신

지난 1월부터 시행된 초고속인터넷의 보편적 역무화로 인해 기존에 통신 사업자의 사업성 문제로 설치가 불가했던 약 88만 2,000곳의 건물에도 초고속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인터넷 가입 문의량이 대폭 늘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의 경우,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 KT올레, LG헬로비전 등 통신사별 상품 및 요금제를 소비자가 눈으로 직접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으며, 사용 환경에 따른 결합할인까지 안내받을 수 있어 젊은 연령층의 이용률이 높은 편이다.

특히, 최근에는 지난 2019년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로 인해 통신사별 최대 지급할 수 있는 사은품 금액에 상한이 생기면서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는 사이트가 주목받고 있다.

한편, 펭귄통신은 고객 설치 후기 800건 이상으로 높은 신뢰도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계자는 "인터넷 신규가입을 찾는 소비자들의 발길이 꾸준히 늘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