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 '런닝맨' 이광수와 전소민이 욘두 벌칙에 당첨됐다.
1일 방송된 SBS '런닝맨'에서는 대왕붕어빵부터 아이스크림 호떡까지 겨울 이색 간식을 놓고 특별한 의리 단합 레이스를 펼쳐졌다.
이날 멤버들은 4개의 전원 통과 미션에 도전, 미션 성공 시 맛있는 겨울 간식이 제공된다. 만약 미션 실패 시, 최종 벌칙자가 한 명 씩 추가 된다. 이날의 벌칙은 욘두 분장 후 붕어빵 100개 팔기.
멤버들에게는 10개의 알사탕이 주어진다. 최종 벌칙자는 알사탕 개수로 선정, 최종 알사탕이 가장 많은 멤버가 우승, 우승자는 상품과 벌칙 지목 면제권을 획득한다. 벌칙은 알사탕이 적은 순으로 받게 된다. 단, 총 4개의 전원 통과 미션을 모두 성공하면 전원 벌칙이 면제된다.
첫 번째 미션은 '퀴즈왕 슛돌이'로 10~40점이 적힌 점수판에 공을 차서 공이 부착된 곳의 문제를 풀면 된다. 1인당 1번의 기회 안에 총합 100점을 달성하면 미션 성공이다.
영단어 20점, 음악 30점 문제에 연달아 실패한 가운데 사람 20점 문제에 도전했다. '어린 시절 사진의 주인공 맞히기'로, 멤버들은 '김연아, 이영애, 강한나'까지 정답을 맞추는 데 성공했다. 그러나 이병헌, 전도연이 출연한 영화 쓰기, '푸틴' 풀네임 맞추기에 연달아 실패하며 미션에 실패했다.
이에 제작진이 제시하는 알사탕 제출 범위를 듣고 한 사람씩 원하는 만큼 알사탕을 비공개로 제출, 8명이 제출한 알사탕의 총합이 제시 범위 안에 있으면 낸 만큼, 두 배 더 획득한다. 반대로 범위에 들어오지 못하면 제출한 알사탕은 모두 소멸하게 된다.
이후 제작진이 제시한 알사탕은 19개에서 29개 사이였지만, 멤버들이 낸 알사탕 개수는 16개로 실패였다.
2라운드는 '밥 마이웨이'로, 가격이 모두 다르게 책정된 8가지 음식 중에 메뉴 한 가지를 비공개로 선택한다. 총합 금액이 30,000원 미만이면 전원 통과 미션 성공, 선택한 메뉴와 간식 식사가 가능하다. 또한 30,000원~50,000원 사이면 전원 통과 미션에 실패, 단 선택한 메뉴와 간식 식사가 가능하다. 그러나 총합 금액이 50,000원이면 전원 통과 미션에 실패하게 된다.
하하는 돈가스 정식, 송지효는 라면, 유재석 라면, 이광수 라면, 양세찬이 라면을 선택한 가운데 지석진이 간장게장을 선택하며 찬물을 끼얹었다. 그러나 김종국이 떡볶이, 특히 전소민이 삶은달걀를 선택하며 멤버들에게 식사와 간식이 제공됐다.
전원 통과 미션 성공 특전으로 알사탕을 획득할 수 있는 알사탕 딜레마가 진행됐다. 각자 1~10까지 숫자 중 하나를 비공개로 작성, 중복된 숫자를 제외하고 가장 높은 수를 써낸 사람에게 그 수 만큼 알사탕이 지급된다.
유재석과 송지효, 양세찬이 숫자 10, 전소민이 4, 이광수가 7, 지석진과 하하가 8를 적은 가운데 김종국이 홀로 9를 적으며 알사탕 획득에 성공했다.
세번째 미션은 '카테고리 대답해줘'로, 제시하는 카테고리를 듣고 8초 안에 단어가 중복되지 않게 전원 대답하면 성공이다. 그러나 미션에 실패, 하지만 제작진이 제시한 알사탕 제출 범위에 들며 알사탕을 낸 멤버들은 2배로 알사탕을 획득했다.
마지막 미션은 '선을 넘지 않는 녀석들'로 500~10,000원 금액이 적힌 패널 위에 원하는 지점으로 R코인을 투척, 8명이 획득한 금액이 25,000원 이상이면 성공, 단, 해당 금액 칸에 정확히 R 코인이 들어가야 하며 선에 닿거나 넘어가면 금액 획득에 실패다.
김종국이 시작자마자 2,000원에 성공, 양세찬이 10,000원에 성공했다. 그러나 하하가 500원에 성공, 이어 송지효와 지석진, 유재석, 전소민, 이광수가 아쉽게도 실패하며 도전에 실패했다.
이후 제작진이 제사한 알사탕 목표 범위는 17~27개로, 모인 알사탕 개수는 28개였다.
그 결과 양세찬이 18개로 1위, 김종국이 17개로 2위, 지석진이 15개로 3위, 송지효가 13개로 4등, 유재석과 하하가 12개로 동점, 전소민이 10개로 7등, 이광수가 꼴지였다. 이광수와 전소민이 벌칙이 확정된 가운데 두 사람의 지목을 받은 김종국까지 세 사람이 붕어빵 팔기 벌칙을 받았다.
anjee85@sportschosun.com
▲ '500만원대 풀옵션' 브람스 안마의자 '100만원대' 특가 한정판매
▲ 김승현, ♥장정윤 작가 얼굴 최초 공개…청첩장 속 '달달 투샷'
▲ "근친상간 오해" 고은아·미르 남매, 스킨십 방송 해명
▲ 선우은숙 "이영하와 이혼 후 건강 되찾았다"
▲ 김형준 "로켓배송 택배기사로 일해..3~4개월 돈 모아서 스페인 축구 직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