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교체가 쉬워졌다. 온라인 타이어 쇼핑몰 '타이어픽'을 이용하면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타이어 교체가 가능하다. 타이어픽이란 내 차량에 맞는 타이어를 고르고, 구매하고, 교체하고, 관리하는 등 타이어 교체와 관련된 모든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는 서비스다. 서비스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타이어픽'이라는 명칭대로 타이어픽 홈페이지에 접속해 타이어를 고르기(pick)만 하면 된다.
◇타이어 구매, 교체, 관리 스마트하게 해결
타이어픽은 SK네트웍스가 새롭게 론칭한 온라인 타이어 쇼핑몰이다. 오프라인에서 타이어 교체 시 번거롭고 불편했던 점을 온라인을 통해 개선했다. 그래서 타이어픽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모두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방안들이다.
먼저 타이어 고르는 방법이 쉬워졌다. 타이어를 고를 때 내 차량의 타이어 사이즈를 몰라서 애먹는 사람이 상당하다. 타이어픽 홈페이지에는 타이어를 차종으로 찾기, 사이즈로 찾기, 브랜드로 찾기로 구성돼 있어 누구나 쉽고 정확하게 타이어를 고를 수 있다.
30일 무상 교환 서비스도 눈에 띈다. 간혹 타이어 교체 후 품질이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를 고려해 타이어 교체 후 30일 이내에 타이어를 무상으로 교체할 수 있다. 단, 차량 당 1회 가능하며 주행 거리가 3000㎞ 이내여야 한다. 파손 타이어(펑크 등)는 교체가 불가능하다.
타이어 교체 과정에서 발생하는 휠 얼라인먼트와 TPMS(타이어 공기압 경고 장치) 장착 서비스도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타이어 교체와 관련된 정비를 한 번에 받길 원한다면 서비스를 이용해 볼 만하다. 휠 얼라인먼트와 TPMS 장착 서비스는 타이어 교체 당일에만 이용이 가능하다.
이밖에 엔진오일, 에어컨 필터, 브레이크 패드, 타이어 위치 교환 서비스는 타이어 교체 후 1년 이내에 이용하면 된다.
◇온라인 쇼핑몰 론칭 기념 이벤트
현재 타이어픽 홈페이지에서 론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타이어 교체 고객 5000명에게 선착순으로 피로회복 젤리와 비타민C로 구성한 '타이어 피로회복 세트'를 증정한다.
온라인 전용 모델인 넥센타이어 CP672와 금호타이어 KU27을 온라인 최저가로 판매하는 '우주 최저가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엘페이 가입 고객은 엘페이로 결제 시 엘포인트를 캐시백으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홈페이지 이벤트 코너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타이어픽은 유튜브와 옥외 광고를 통해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 중이다. '아유 타이어드? 타이어로 피곤할 땐 타이어픽!'이라는 슬로건으로 서비스를 알리고 있다. 광고는 사무실, 육아, 수영장, 요가 등 다양한 상황과 장소에서 쉽고 편리하게 타이어를 구매하는 타이어픽의 특징을 유머러스하게 소개한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타이어픽은 '경쟁하지 말고 시장을 창조하라'는 콘셉트로 세계적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비즈니스 프레임을 바꿔놓은 '블루오션 시프트'를 사업에 접목한 것"이라며 "타이어 구매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는 서비스와 제품으로 타이어 유통 시장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