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봉 대표이사

악조노벨분체도료는 건축, 가전, 자동차 등 다양한 분양에서 30년 이상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본사 악조노벨의 400년간 축적된 기술과 세계 최고 전문 기술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높은 실적을 달성하고 있으며, 특히 친환경 제품으로 고객의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

대표적인 친환경 건축용 분체도료 '인터폰 D(Interpon D)'는 열경화성 수지를 이용한 전문 건축용 분체도료로 기존 건축용 액체 도료 사용 시 발생하는 유해성분을 최소화했다. 인터폰 D는 100% 고형분 원료로 조성된 열경화성 분체도료이며 고내후성 건축용 품질 인증 분체도료이다. 1972년 세계 최초로 건축용 분체도료로 적용된 이후, 국내 규격(KS M6070)뿐만 아니라 AAMA(미국), Qualicoat(유럽), BS6494(영국), AS3715(호주) 등 세계 건축 외장용 규격도 만족하며 액체도장대비 다양한 색상과 광택, 특수효과 구현이 가능하다. 악조노벨분체도료는 매년 플로리다 옥외 폭로시험을 통해 내후성 품질을 관리하고 화재 위험 노출을 대비해 BS46, BS6853, DIN 5510-2 등 다양한 내화성 규격에도 대응하고 있다.

그 결과 분체도료 최초로 'EPD' 인증을 획득해 친환경 건축물 인증제도인 'LEED' 인증 심사에서 가산점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터폰 D 제품이 안정적으로 도장 될 수 있도록 '인터폰D 인증 시스템'을 운영하고 전 세계 어디에서도 같은 도장품질 확보를 위해 기술적 업무도 지원하고 있다.

악조노벨분체도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