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건종합건설이 서울 강남구 차병원사거리에 짓는 '강남 헤븐리치 더써밋761' 오피스텔을 분양 중이다.
강남 헤븐리치 더써밋761은 모든 방에 복층 설계가 적용된 361실 규모 오피스텔이다. 지하철 9호선 언주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다. 일대 직장인들의 임차 수요를 겨냥했다.
강남 헤븐리치 더써밋761이 들어서는 역삼동은 강남역, 역삼역, 선릉역, 학동역, 신논현역 등 서울 주요 지하철 노선 역에 둘러싸여 있다. 특히 여의도로 연결되는 9호선 언주역이 걸어서 1분 거리에 있어 투자자들 사이에서 '최상급'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풍부한 개발 호재, 1~2인 가구 임차수요 풍부
강남 헤븐리치 더써밋761이 들어서는 언주역 일대에서는 대규모 개발사업이 동시다발적으로 진행 중이다. 인근에 벨레상스호텔(옛 르네상스호텔) 개발이 추진되고 있으며 삼성동에는 5만명이 상주할 105층 규모 현대자동차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건설이 최근 본궤도에 올랐다. KTX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가 연결되는 영동대로 지하 광역복합환승센터 사업도 추진되고 있으며, 강남 코엑스와 GBC, 잠실종합운동장 일대를 대규모 MICE(전시컨벤션) 단지로 조성하는 '국제교류복합지구' 사업도 추진 중이다.
주변 업무시설, 상업시설도 강남 헤븐리치 더써밋761의 강점으로 꼽힌다. 인근에 GS타워, 강남파이낸스타워, 포스코센터 등 대형 업무시설이 밀집해 있어 임차 수요가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최대 상권 중 하나로 꼽히는 신논현역~강남역 구간이 가까우며 이마트,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코엑스몰 등 대형 유통시설도 가깝다.
강남권은 기업 사무실이 많아 1~2인 가구는 급증하는 반면, 이들을 위한 오피스텔 등 소형주택 공급은 부족하다. 지역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논현로와 테헤란로 권역의 오피스텔 공급 부족이 특히 심각하다"고 했다. 여기에 강남 일대 재건축 예정인 아파트 이주 수요도 일부 오피스텔 시장에 흡수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본다.
◇복층 설계로 공간 확보…내진설계·친환경 자재 적용
강남 헤븐리치 더써밋 761 오피스텔은 모든 방이 층고를 높인 복층형 구조로 돼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화설계를 적용해 복도 위 공간까지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덕분에 짐이 많은 입주민도 수납공간 부족 없이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다.
내진(耐震) 설계를 적용하고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매립식(빌트인) 냉장고, 드럼세탁기, 시스템 에어컨, 인덕션, 신발장, 붙박이장, 가스보일러, 디지털 도어락 등이 모두 기본으로 갖춰져 있다.
오피스텔 개발을 맡고 있는 ㈜태건종합건설은 자체 시행, 시공, 분양,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러 회사가 이익을 나누는 구조가 아니어서 분양가를 인근 시세보다 싸게 설정할 수 있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태건종합건설은 효율적인 업무 시스템과 다년간 쌓아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상복합, 아파트, 오피스텔, 관광 숙박 시설, 복합 상가 등의 시행, 건축 및 분양, 임대 관리에 있어 높은 신뢰도를 구축해 오고 있다.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복층 설계와 숨어 있는 공간을 찾아낸 복도 수납장, 생활에 필요한 모든 가구, 가전제품 기본 제공 옵션 모두 ㈜태건종합건설이 여러 건의 사업을 성사시키며 쌓은 경험과 시행착오의 결과물이다. 이런 '디테일'이 사업 성패를 좌우한다는 것이 건설업계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이 회사가 강남역 뱅뱅사거리에 건설한 오피스텔 '강남 헤븐리치 더골드181'은 분양·입주를 모두 성공적으로 마쳤다. 안양역 롯데백화점 앞 초역세권 주상복합 오피스텔인 '안양역 헤븐리치 더퍼스트294'도 분양·준공에 임대까지 완료했다.
태건종합건설 관계자는 "강남 헤븐리치 더써밋761도 현재 분양 마감이 임박했으며 건물 1·2층 상업시설도 분양할 예정"이라고 했다. 강남 헤븐리치 더써밋761의 견본주택은 현장 맞은편에 있다. 방문하면 인테리어와 설계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