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복잡한 도심을 떠나 여유로운 전원주택의 생활을 꿈꾼다.
하지만 전원주택은 외진 곳에 자리할 것 같다는 게 대다수의 편견. 준공 후, 본격적인 분양을 앞둔 제주 타운하우스 ‘브릭가드 카운티’는 이러한 편견을 깨고 자연과 도심 개발 호재가 풍부한 프리미엄 타운하우스로 투자자는 물론 실수요자 사이에서 그 인기가 뜨겁다.
◇입지, 인프라, 영리병원 개원 앞둔 헬스케어타운까지 호재 多
브릭가드 카운티가 위치한 제주 서귀포시는 최근 다양한 개발 호재가 연달아 발표돼 수혜가 톡톡할 것으로 전망되는 곳이다.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18년 표준 단독주택 공시가격'을 보면 서귀포시가 13.28% 상승률을 기록하며 전국에서 가장 높은지가 상승률을 달성했다. 여기에 최근 헬스케어타운 사업이 본격적으로 재개되면서 영리병원이 개원 예정이고 제주 제2공항 건설도 속도를 내면서 인근지역의 프리미엄이 폭등할 기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전반적인 제주 지역 경제 활성화로 외부 인구의 유입도 빠르게 진행 중이다. 유입된 인구의 상당수가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누리며 거주할 수 있는 타운하우스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개발에 따른 수혜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돼 가족 단위 수요자에게도 주목받고 있다. 현재 제주 부동산 시장에 연일 훈풍이 불고 있어 당분간 제주 타운하우스의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런 가운데 헬스케어타운과 인접한 제주 서귀포시 상효동에서 분양에 나선 타운하우스 '브릭가드 카운티'의 폭발적인 인기는 당연한 결과. 또한 제주도는 제2국제공항 건설과 헬스케어타운 조성사업, 교육 인프라 역할을 하는 제주영어마을, 제주신화월드 테마파크 개장 등 제주 6대 핵심프로젝트의 개발 호재로 인해 가치 상승이 예정 있는 등 안정적이고 주거 가치가 높은 브릭가드 카운티에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선시공 후분양, 탁월한 내구성으로 신뢰감 높여
정부가 주택시장에 강도 높은 규제를 시행하면서 부동산 시장에서 안정성을 갖춘 상품들의 인기가 뜨겁다. 최근 인기가 좋은 것은 바로 '선시공 후분양' 상품이다. 건물이 완공된 후에 분양에 나선 부동산 상품들은 주거공간을 직접 확인 후 계약할 수 있어 소비자 입장에서 신뢰성이 높다. 내구성과 안정성 면에서도 믿음이 간다. 제주건축문화대상 2회 수상 경력이 있는 이즈건축의 강중렬 소장이 설계에 직접 참여했다. 환경적으로 제주 지역은 비바람이 잦고 거센 특징이 있어 설계 및 시공 단계에 매우 신중해야 한다. 이 타운하우스는 시설 전반에 고성능, 고기밀 자재가 적용되었으며 단열이 우수하다.
◇사생활 침해 없는 적정 세대수로 쾌적하게
전용면적 172.70㎡, 151.83㎡ 2가지 타입, 지상 3층으로 건립된 브릭가드 카운티는 총 20세대와 커뮤니티동으로 구성됐다. 일체형의 주방과 거실, 게스트룸, 샤워 시설이 1층에 마련됐고, 부부침실, 드레스룸과 욕실, 자녀방, 테라스 등 개인적인 공간이 2층에 배치돼 공간 분리가 뛰어나다. 3층은 개방감이 월등한 4m의 높은 천장을 적용했으며, 천장에 창을 내 제주도의 밤하늘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생활 자동화 시스템인 홈 네트워크 오토메이션과 대형 자동 개폐 슬라이딩 도어, 폐쇄회로 카메라 등의 첨단 시스템을 갖춰 편리한 생활도 기대할 수 있다. 총 20세대로 이루어진 타운은 각 건물 사이의 거리가 5m 이상 떨어져 사생활 침해의 우려도 없고, 적정 세대수 20세대로 구성돼 주거 생활이 매우 여유롭다. 각 세대에는 비상콜 버튼이 도입돼 각종 사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고, 개별 정원도 갖춰 제주의 한적한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다.
◇유럽형 설계를 도입한 품격 높은 외관
브릭가드 카운티는 주거 공간의 품격이 높은 프리미엄 타운하우스로도 좋은 평을 받는다. 차별화된 특화설계로 주거 가치를 한 층 높였다는 평이다. 유럽형 설계가 도입된 외관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벽돌과 삼각지붕, 돌담길은 마치 유럽의 마을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중후한 느낌이 드는 전면 외벽과 차단벽, 차단 조경도 도입됐으며, 벽돌 배색을 적용한 외관 자재는 개성 있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내부에도 고급자재를 적용해 차원이 다른 주거품격을 느낄 수 있다. 제주의 천혜의 자연환경과의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서귀포 중심생활권이 10분 안에, 생활 편의 뛰어나
서귀포 중심생활권이 차량으로 5분~10분 거리에 있어 생활 편의도 뛰어나다. 서귀포 1, 2청사, 대형마트, 매일 올레 시장, 서귀포 의료원 등 편의시설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한 서귀포 주요 도로인 일주동로가 브릭가드 카운티 근거리를 지난다. 제주 대표 관광명소인 쇠소깍, 천지연 폭포, 정방폭포, 돈내코 유원지, 이중섭 거리 등도 가까워 주말 여가를 즐기기도 좋다. 지역 내에 리조트와 문화시설을 갖춘 헬스케어타운이 들어설 예정이며, 제주 신공항(2025년 예정), 영어교육도시(2021년 예정), 서귀포 관광미항(2020년 예정) 개발도 진행될 계획이다. 개발 호재가 다양해 타운하우스의 가치 역시 동반 상승이 기대된다. 한편, 서울 홍보관은 강남구 테헤란로 87길 57, 감령빌딩 3층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