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박진영 기자] 미인(美人). 직역하면 '아름다운 사람'으로, 주로 얼굴이 아름다운 여자를 의미한다. 미의 기준이 예전과는 많이 달라졌다고는 하지만, 전형적인 미인은 존재한다. 그리고 이들의 매력을 더욱 부각시켜주는 것이 바로 코끝 점과 보조개다.

#. 코끝 점 : 김희선

대한민국 대표 미인으로 평가받고 있는 김희선은 고등학교 시절 데뷔 당시부터 한 아이의 엄마가 된 지금까지 독보적인 미모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코끝 점은 김희선의 매력을 더욱 업그레이드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 코끝 점 : 고소영

90년대 '신세대의 아이콘'으로 여겨졌던 고소영은 장동건과 결혼 후 육아와 내조에 전념하다 최근 10년만에 드라마 복귀를 했다. 여전히 아름다운 미모와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고소영도 코에 점이 있는 미녀스타다.

#. 코끝 점 : 한가인

남편인 연정훈을 '3대 도둑'의 반열에 오르게 할 정도로 완성형 미모를 자랑하는 한가인의 코에도 점이 있다. 선한 인상의 소유자인 한가인에 색다르면서도 세련된 매력을 더해주는 것이 바로 이 코끝 점이다.

#. 보조개 : 신민아

'보조개 여신'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이가 바로 신민아다. 웃을 때마다 양쪽 볼에 선명하게 보이는 보조개는 신민아의 미모를 더욱 빛나게 해주는 트레이드 마크로, 귀여운 매력을 배가시킨다.

#. 보조개 : 이하늬

2006년 미스코리아 진인 이하늬는 운동으로 다져진 완벽한 몸매와 이국적인 미모, 남다른 가야금 사랑 등으로 '여성들의 워너비'라 불리고 있다. 그 중에서도 이하늬의 보조개는 보는 이들까지 기분 좋게 하는 매력이 있다.

#. 보조개 : 조여정

조여정은 요가와 운동으로 완성된 탄탄하면서도 늘씬한 몸매와 동안 미모를 자랑한다. 웃을 때마다 선명하게 드러나는 조여정의 오른쪽 보조개는 귀여운 매력을 부각시키는 동시에 나이보다 한층 어려보이게 하는 역할을 한다.

/parkjy@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