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년 장수 아이스크림 돼지바가 콘 아이스크림으로 출시된다는 소식에 네티즌들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2일 롯데푸드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형님! 어서 옵쇼! 돼지바의 형님! 그가 나타났다! 그 이름하여 #돼지콘"이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올렸다. 사진 속에는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신제품 돼지콘의 모습과 함께 커밍 순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이어 '#이번엔_진짜일까?'라는 해시태그로 궁금증을 자아냈다.

롯데푸드가 돼지바 관련 상품을 공개한 것은 처음이 아니다. 이미 돼지바 시리얼, 떠먹는 돼지바, 돼지바 젤리, 돼지바 카츠샌드 등을 공개한 바 있다. 그 때마다 네티즌들은 환호하며 사진을 공유했지만 이는 모두 이벤트성 제품 사진이어서 많은 아쉬움을 샀다.

네티즌들은 이번 돼지콘 또한 이벤트성 제품이 아니냐는 의심을 하고 있다. 하지만 취재 결과 돼지콘은 실제 출시 예정인 제품으로 확인됐다. 윤종상 롯데푸드 대리는 “그동안 돼지바 시리얼, 떠먹는 돼지바, 돼지바 젤리 등의 아이디어에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거웠다”면서 “검토 끝에 콘 아이스크림을 출시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돼지콘의 가격은 기존 롯데푸드의 콘류 아이스크림과 비슷한 수준으로 결정될 전망이다.

돼지콘은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초코 크런키 코팅과 바닐라 아이스크림, 딸기잼 등 기존 돼지바의 맛을 그대로 유지하되, 새로운 형태로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돼지콘 출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기대된다”, “식감이 특이할 것”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