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 드는 남자를 유혹하려고 해봤을 여러 시도들. 그러나 그 중 몇 가지는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도 있다. 남자 눈에 여자의 매력이 없어 보이는 요소들을, 여성 라이프스타일을 주로 다루는 매체 ‘더 리스트’가 정리해 소개했다.
1. 너무 진한 화장
뽀얀 파운데이션이나 진한 색 입술이 남성에게 '섹시하게' 보이는 것은 아니다. 어떤 여성은 진한 화장이 남자 눈에도 멋지게 보일 거라고 생각하는데, 오히려 많은 남자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더 좋아한다.
2. 지나친 자부심
자존심은 지키자. 그러나 자존감과 지나친 자부심은 다르다. 자부심이 아주 강한 사람들은 상대의 부정적인 반응을 잘 눈치채지 못한다. 따라서 스스로가 너무 자랑스러워도, 너무 드러내지 말자. '나르시즘에 걸린 여자'로 비칠 수 있다.
3. 심한 '밀당'
'독립적인 여자'와 연락도 잘 안 돼 '손에 잡히기 어려운 여자'는 다른 애기다. 심한 밀당은 되레 남자에게 '이 여자는 나와 만날 생각이 없다'는 잘못된 신호를 줄 수 있다.
4. 전(前) 남자친구 흉보기
현재 만나는 남자에게 전념하고 있다는 인상을 주려는 의도가 오히려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남자는 전 남친을 욕하는 여자는 악의적이거나 미성숙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또 이 여자가 다음에 흉보는 대상은 자기일 수 있으니까.전 연인 얘기는 묻지도, 꺼내지도 말자.
5. 뒷담화
소문이나 스캔들 같은 뒷담화는 대화를 이어가는 좋은 소재인 것은 사실. 그러나 남들 뒷담화에 열중하는 여자는 자존감이 낮아 보일 수 있다. 남에 대한 안 좋은 뒷담화가 화자(話者)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것은 절대 아니다.
6. 줏대가 없어 보일 때
의견 다툼이 싫어서 남자의 말에 늘 동의하고, 자기 의견이 없다면 매력은 꽝. 진실성이나 솔직함이 없어 보인다. 적극적으로 의견을 밝히는 것이 상대 남자와 유대감을 쌓고 서로 더 많이 알아가게 된다.
7. 자신의 힘든 상황을 자꾸 언급
드라마 속에서 여자 주인공은 경제적으로든 사회적으로든 곤경에 처할 때 백마 탄 멋진 남자가 나타나 구해준다. 하지만 그 여자는 '주인공'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자. 현실에선 자신이 처한 힘든 상황을 계속 얘기하는 '보통사람' 여자는 멘탈이 약하거나 정신적으로 어리다는 느낌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