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일화

'해피투게더' 배우 이일화의 '왕조현 닮은꼴' 과거 사진이 공개돼 화제다.

6일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3'에 출연한 배우 이일화는 과거 자신의 '리즈' 시절 미모가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이일화는 이국적인 분위기의 선명한 이목구비를 뽐내며 과거 사진임에도 불구하고 세련된 패션감각을 자랑하고 있다.

그의 사진을 본 MC들은 "너무 예쁘세요! 선배님" "너무 세련됐다" "(왕조현과) 진짜 닮으셨다"라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이날 이일화는 "하루 걸러 한 번 고백 받았다"며 학창시절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그는 '주윤발'을 닮은 남학생이 장미꽃 한 송이를 데생해 선물해줬다며 "더 중요한 건 그 친구가 배우가 됐다"고 밝혀 놀라움을 안겼다. 이에 MC들이 '주윤발'을 닮은 남자 배우가 누구인지 추궁했으나, 그는 "비밀이다"고 답하며 밀당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포기하지 않고 MC들이 이일화에게 고백한 남자 배우를 추측하며 "부산 출신이냐" "69~70년생이냐" "지금도 활동 중이냐" "이후에 만난 적 있냐" "노래를 잘 하느냐"고 묻자 그는 민망한듯 미소를 지으며 침묵을 지켰다.

한편 이일화는 지난 1991년 SBS 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27년차 배우로, 최근 '그녀는 예뻤다', '불어라 미풍아', '김과장' 등 다수의 작품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특히 그는 3편의 '응답하라' 시리즈에서 여주인공들의 어머니 역을 연기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