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멤버로만 구성된 중국 미소년(?) 아이돌 그룹이 화제라고, 미 온라인매거진 쿼츠가 30일(현지 시간) 전했다.

4월 데뷔를 앞둔 중국 미소년 그룹 FFC Acrush

4월 말 정식 데뷔를 앞둔 중국 아이돌 그룹이 화제다. 저장성(浙江省)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걸그룹 FFC Acrush(이하 Acrush)다. 멤버 5명으로 구성된 Acrush는 외모와 옷차림만 놓고 보면 영락없는 ‘남성’ 아이돌 그룹. 하지만 이들의 성별은 모두 여성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룹명 Acrush에서 A는 그리스 신화에서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의 극진한 사랑을 받은 미남 청년 아도니스(Adonis)를 뜻한다고.

Acrush의 멤버는 모두 여성이다.

미소년다운 이들의 외모 덕분인지 Acrush의 팬 대부분은 여성이다. Acrush는 정식 데뷔도 하지 않았지만, 이들의 웨이보(微博·중국판 트위터) 팔로어수는 90만명에 달한다. 일부 10대 여성팬은 Acrush 멤버들을 ‘남편’이라고 부르며 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물론 안티팬도 적지 않다. 이들의 모호한 성별과 성정체성 때문이다. Acrush 소속사 측은 멤버들에게 성정체성에 대한 언급을 금지시켰으나, 일각에선 멤버 일부가 ‘레즈비언’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는 상황이다. Acrush는 공연 전 청중에게 인사를 올릴 때 자신들을 ‘보이그룹’이나 ‘걸그룹’이 아닌 ‘미소년 그룹’으로 소개한다.

루커란(陸柯燃)
팡시첸(彭兮辰)
린팬(林凡)
안잔씬(安俊?)
민쩐띠안(閔俊千)

한편 이들의 데뷔 소식에 한국 네티즌들은 ‘남자 아이돌보다 잘생긴듯’, ‘나 여자 좋아하게 되면 어떡하지?’, ‘얘네 보려면 중국으로 가면 된다고?’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