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tvN 드라마 '도깨비' OST 가창자 표시가 논란인 가운데, 가수 헤이즈가 ‘유희열의 스케치북’ 출연 인증샷을 공개해 화제다.

헤이즈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 사랑 #헤이즈마을 오늘 밤 12시 #유희열의스케치북에서 만나용....#음악인생최종목표 #유스케 #후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덜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헤이즈는 스탭들 사이에 둘러싸여 미소를 지으며 손가락 하트를 날리고 있다. 특히 헤이즈의 오묘한 머리색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어 지난 8일 헤이즈는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게스트로 출연해 발매 즉시 큰 사랑을 받았던 '저 별'과 '돌아오지마' 등의 자신의 대표곡을 열창해 호평을 받았다.

한편 헤이즈는 '도깨비' OST 중 'Round and round'의 가창자 표시에 대한 논란에 휩싸였다. 일부 가창을 한 원 가수 한수지가 피쳐링, 전체 가창을 한 헤이즈가 주 가창자로 표기되어 한수지 측에서 반기를 든 것이다. 이에 대해 제작사 측의 공식적인 입장은 나오지 않았지만, 헤이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입장을 밝힌 장문의 글을 게재해 화제가 되었다.

이에 대해 네티즌은 "소속사덕을 제대로 본거지...상도덕이아닌듯(peun****)" "아무튼 "헤이즈 목소리 싫다" 는데 뭔 할 말이 있는지.. 도깨비 ost는 한수지의 목소리가 딱이다.익숙해서가 아니라 목소리의 차이, 실력의 차이인데 어떻게 하나ㅠ 한수지 걸 로 음원받고 싶다. 제발!!!!!!!(calt****)" "1분 무료듣기 의식했네... 결재하는 순간 넌 다른 노래를 듣게된다 ㅋ(wind****)" "고래싸움에 새우 등터짐. 가수들이 뭔잘못이냐..(1415****)" "ㅠㅜㅜㅜ속상해하지마세요 어서빨리 공식피드백이 나오길 기다립시다(shin****)" "헤이즈가뭐가아쉬워서 헤이즈도피해자구만!! 힘내요! 응원함❤(a.hy****)" "예술적 자존감은 스스로 지키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정확한 피드백이 빨리 나왔으면(yeou****)"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