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능률이 초등 교과체험수학 브랜드 'NE매쓰펀'을 최근 론칭했다. 체험·탐구 중심의 수학 교육을 추구하며 실생활과 관련한 내용을 강화한 정부의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에 발맞춘 게 특징이다.

NE매쓰펀은 학습자가 실생활에서 수학적 요소를 찾아 직접 체험하는 활동 중심으로 설계됐다. 예컨대 매 단원 교육과정과 연계한 250여 종의 수학 게임으로 기본 개념을 익히고, 110여 개의 수학 교구를 직접 만들면서 원리를 깨우치는 식이다.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어려운 수학 원리를 쉽게 이해하는 데 효과적이다.

NE능률 제공

학습자는 ▲수학 게임 ▲체험 수학 ▲이 론 학습 단계를 거치면서 수학적 원리와 개념을 발견하고 수학 공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맨 먼저 학습할 내용을 보드게임, 카드게임 등 다양한 방식의 수학 게임으로 미리 경험하게 해준다. 예컨대 초등 3학년 '덧셈과 뺄셈' 단원에서 주사위를 이용해 주사위 눈의 총합을 다양하게 나누는 식으로 게임을 진행한다. 그 다음 체험 시간에 교과서에서 학습할 주제와 관련한 교구를 직접 만들거나 조작하며 원리와 개념을 발견한다.

NE매쓰펀은 초등 수학 교과서의 교육과정과 일치하기 때문에 학습자가 학교 시험을 대비하는 데 안성맞춤이다. 또래 학습자와 수학 지식을 토론하며 협동심, 문제 해결력, 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 모든 회원에게 개별 교구를 제공해 효과적인 복습이 가능하다. 게임, 교구 체험으로 익힌 수학 개념·원리를 스스로 정리해 자기 주도적인 수학 역량을 높이는 데 좋다.

주민홍 NE능률 사업본부장은 "NE매쓰펀은 학습자에게 수학을 배우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기 때문에 초등생 수포자의 고민을 해결해준다"며 "차별화한 교과체험 수학 콘텐츠를 통해 더 많은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이 수학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NE능률, 창업자 사업설명회

NE능률이 창의사고력 수학교육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12월 한 달간 전국 주요 도시에서 사업설명회를 열고 학습센터, 지사를 모집한다.

신청·문의: 1800-9335

[www.nemathfu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