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지방률 0%에 가까운 조각 같은 몸매를 가진 여성이 이를 뽐내는 영상을 찍어 올려 사람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체육관에서 찍은 이 동영상에서 여성은 민소매 셔츠를 입고 짧은 반바지를 더욱 걷어 올려 지방 제로(0)의 몸매를 과시한다.
여성의 몸은 팔 근육과 허벅지 근육, 그리고 복근까지 발달해 있다. 그는 몸매가 자랑스러운 듯 “운동 쉬는 날 없음(No Days Off)”이라는 문구와 함께 근육을 뽐내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미국 영상 소셜미디어 라이브리크(LiveLeak)에 ‘QuakerBaker9'라는 아이디로 게재했다.
이 짧은 동영상은 수천 번 이상 공유되며 인터넷에 퍼졌다. 사람들은 여성으로서 만들기 어려운 엄청난 근육을 일군 여성에게 “얼마나 노력했을지 상상도 가지 않는다” “대단하다”며 감탄했다.
그러나 일부에선 여성의 몸 상태에 대해 “운동을 하는 것도 좋지만, 저 정도는 오히려 건강을 해칠 것 같다”고 우려했다.
체지방은 외부의 물리적 충격으로부터 몸과 장기를 보호하는 이(利)로운 역할을 할 뿐 아니라, 체온을 유지하고 적정하게 조절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체지방이 거의 없는 것은 몸에 치명적일 수도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영국 왕립간호대학(Royal College of Nursing)은 체지방의 중요성을 역설하면서, 20~39세 여성에겐 체지방률 21~33%가 적정하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