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적인 분장으로 매년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의정부 고등학교의 졸업사진 시즌이 다가왔다.
8일 의정부고 페이스북 페이지 '의정부고등학교 대신 전해드립니다'에서는 올해 졸업사진 촬영 현장의 모습을 공개하자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역대 의정부고 졸업사진 레전드가 회자되고 있다.
특히 대다수의 네티즌이 입모아 의정부고 졸업사진 레전드로 꼽는 것은 바로 '포카리남'이다. 지난해 의정부고 졸업사진 촬영 당시 그는 배우 김소현의 이온 음료 광고를 패러디해 모두를 폭소케 했다.
당시 김소현이 모델로 있는 이온 음료의 제조사 동아 오츠카 측은 자사 SNS를 통해 "의정부고의 김소현군을 찾습니다"라는 글을 게재하며 포카리남을 직접 찾기 시작했다.
이후 SNS에 힘을 빌려 포카리남을 찾은 동아오츠카 측은 자사를 비롯해 모두에게 즐거움을 안겨준 의정부고 김소현군에게 해당 음료를 보내주며 감사의 마음을 전한 것으로 알려진다.
한편 올해 의정부고 학생들은 선배들과는 사뭇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광고나 유명인을 흉내내던 것을 뛰어 넘어 미세먼지의 주범으로 낙인 찍혔던 고등어 구이가 등장하는가 하면 염문설로 세간을 떠들썩하게 만든 배우 김민희와 홍상수 감독을 코스프레 한 학생도 등장했다.
학생들이 단순히 즐기는 것에서 나아가 풍자적인 요소까지 더해진 의정부고 졸업사진 촬영 전통은 7년 전 시작돼 이제는 연례 행사로 자리 잡았다.
앞으로 얼마나 더 기발하고 이색적인 컨셉이 등장할지 네티즌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입력 2016.07.08. 13:59
100자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