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강필주 기자] ㈜골프존(대표이사 장성원)이 회원들간 실력을 가늠하는 실력등급 시스템을 개편한다.
이번 실력등급 시스템 개편은 ▲정확한 실력 반영 ▲등급 세분화 ▲비슷한 실력의 유저간 경쟁을 통한 대회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오는 19일부터 반영된다.
실력등급 시스템의 가장 큰 변화는 기존 13개의 실력등급이 5개의 등급으로 구분되며, 1등급 당 3개의 상세등급으로 분할해 총 15단계의 실력등급으로 개편된다는 것이다.
등급은 G핸디(골프존이 보유한 라운드 데이터를 집중 분석해 개발한 핸디캡 산정 방식)를 기준으로 산정했으며, 5개 등급 명칭은 현 실력등급 엠블럼인 13종의 ‘새’종류 중에서 대표성이 있는 5종의 새의 이름으로, 상세등급은 골드/실버/브론즈로 명칭을 확정했다.
또 매주 주간 단위로 실력등급이 변동되어 회원들의 실력이 정확히 반영되며, 명예등급(G투어프로/레전드/마스터) 회원들의 경우 메달 및 실력등급을 제공, 본인의 실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했다.
실력등급 시스템 개편과 관련된 내용은 골프존 홈페이지(http://www.golfzon.com)와 골프존 앱, 비전/리얼 시스템 및 문의 전화(1577-4333)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골프존은 추후 정확한 실력등급을 바탕으로 다양한 등급별 대회를 준비 중이다.
letmeout@osen.co.kr
골프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