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형빈, 타카야 츠쿠다에 TKO승…TKO는 무슨 뜻?'
개그맨 윤형빈이 이종격투기 데뷔전에서 타카야 츠쿠다를 상대로 TKO(Technical Knockout) 승리를 거둔 가운데 TKO 뜻에 관심이 쏠렸다.
윤형빈은 지난 9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로드FC 014' 라이트급 스페셜 매치서 일본의 타카야 츠쿠다를 상대로 1라운드 4분19초 만에 TKO승을 거뒀다.
이날 경기 초반 타카야에게 펀치를 허용하며 휘청거리기도 하는 등 위험한 순간을 맞았던 윤형빈은 1라운드 종료 1분여를 앞두고 오른손으로 타카야의 왼쪽 턱을 정확히 가격해 다운시켰다. 이후 윤형빈은 경기장 바닥에 쓰러진 타카야에 파운딩을 쏟아 부으며 거세게 몰아붙였고 결국 심판은 제대로 수비를 못하는 타카야의 상태를 본 뒤, 윤형빈의 TKO승을 외치며 경기 종료를 선언을 했다.
윤형빈의 데뷔전 승리에 10일 포털사이트 검색어에는 윤형빈 데뷔전 관련 단어들이 오르는 등 TKO의 뜻에 관심이 집중됐다.
KO는 Knock Out 넉 아웃이란 뜻으로, 더 이상 싸울 수 없게 되거나 쓰러져서 못 일어나는 경우, 기절한 경우, 졸도한경우 등을 말한다.
또한 TKO는 Technical Knock Out 테크니컬 넉 아웃이란 뜻으로, 권투나 이종격투기에서 두 선수의 기술차이가 현저하거나 부상으로 인해 시합을 계속 할 수 없을 때 심판이나 주심이 시합을 중단하고 승패를 결정하는 것을 말한다.
이에 이날 경기에서 주심은 바닥에 쓰러진 타카야 츠쿠다를 향해 윤형빈이 파운딩을 쏟아내자, 공격이 너무 일방적이라고 판단해 윤형빈 TKO승을 선언했다.
윤형빈 TKO승리에 네티즌들은 "윤형빈 TKO승, TKO가 뭔가 했는데 이 뜻이었군요", "TKO 승, TKO 뜻은 정확하게 뭔가요?", "윤형빈이 TKO 승 했네요. TKO 뜻을 알고 보니 경기가 좀 더 쉽게 느껴지네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 女가수, 알몸으로 두 남자와…사진 유출 '경악'
▲ 톱女배우, '이혼 후 더 과감' 터질듯한 가슴 노출
▲ 저스틴 비버, 여성댄서 가슴 입에 물고...합성? 진짜?
▲ 걸스데이 소진, 맥심화보 과거 '가슴골 노출' 내년 30살 맞아?
▲ 걸그룹 멤버, 속옷없이 드레스 입었다 봉변 '당황도 잠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