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혜가 서울종합예술학교 교수임용에서 전임교수가 됐다.
서울종합예술학교(이사장 김민성)는 이인혜를 2013년 2학기 연기예술학부 방송연예과 전임교수로 임용했다고 밝혔다. 학교 측은 현직 연예인을 전임 교수로 임용한다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지만, 비학점 과목이 아닌 학점 과목으로 10학점을 맡길 만큼 학문적 깊이를 갖췄다고 설명했다.
이인혜는 이번 학기부터 ‘화술’, ‘발성과 발음’ 등 학점인정과목으로 10학점을 강의하게 된다.
이인혜는 이번 교수 임용 결과에 대해 “이론과 원칙에 의존하는 수업보다는 오랫동안 현장에서 체득한 편안하고 자유롭게 연기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달하고 싶다”며 “치열한 연예계에서 지혜롭게 헤쳐 나갈 수 있는 좋은 후배들을 양성하고 싶다”라는 포부를 전했다.
이인혜는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거쳐 동대학 언론학 석사를 취득한 후 박사과정을 밟고 있으며, 공부비법과 영어교재를 연달아 출간하기도 했다.
이인혜는 MBC 어린이합창단 출신으로 1992년 KBS 창작동요제에서 우수상을 받으며 데뷔했으며, 이인혜는 드라마 '학교3', '쾌걸춘향', '황금사과', '황진이', '인순이는 예쁘다', '천추태후', '광개토대왕' 등에 출연했다.
이후 mnet '더 아찔한소개팅'의 MC, QTV '순위 정하는 여자3'에도 출연한 바 있다.
이인혜 교수임용 소식에 네티즌들은 “이인혜 교수임용 축하한다”, “이인혜 교수임용 잘됐다”, “이인혜 교수임용 엄친딸 이미지로 확 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