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와의 유로2012 결승전에서 두번째 골을 넣고 환호하고 있는 호르디 알바. 키예프(우크라이나)=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

내친 김에 올림픽까지?

유로2012를 제패한 스페인의 올림픽대표팀이 윤곽을 드러냈다. 면면이 화려하다.

스페인 축구협회는 4일(이하 한국시각) 홈페이지를 통해 런던올림픽 대표팀 예비명단 22명을 발표했다. 이 명단에는 호르디 알바, 후안 마타, 하비에르 마르티네스 등 유로2012 우승멤버도 포함됐다. 지난해 유럽축구연맹 U-21 선수권대회 우승멤버 13명도 이름을 올렸다. 명단만으로도 우승 0순위 후보다.

최근 바르셀로나로 이적이 결정된 알바는 유로2021에서 주전 멤버였다. 6경기에 출전, 이탈리아와의 결승전에서는 골도 넣었다. 스페인 언론을 통해 이미 올림픽 출전에 뜻이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마타는 결승전에서 네번째 골을 넣었었다. 대표팀을 이끄는 루이스 미야 감독은 13일과 18일 세네갈과 멕시코와의 평가전이 끝난 뒤 발표할 예정이다.

일본 온두라스 모로코와 함께 D조에 속한 스페인은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이후 20년만에 금메달을 노린다.신보순 기자 bsshin@sportschosun.com

◇스페인 올림픽대표팀 예비명단

▶GK= 다비드 데 헤아(맨유) 호엘(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디에고 마리노(비야레알) ▶DF= 미켈 산 호세(아틀레틱 빌바오) 마르틴 몬토야(바르셀로나) 호르디 알바(발렌시아) 알바로 도밍게스(뮌헨글라드바흐)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마르세유) 이니고 마르티네스(레알 소시에다드) 알베르토 보티아(스포르팅 히혼) ▶MF= 티아고 알칸타라, 크리스티안 테요 (이상 바르셀로나) 안데르 에레라, 하비에르 마르티네스 (이상 빌바오) 코케(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후안 마타, 오리올 로메우 (이상 첼시) 이스코(말라가) ▶FW= 이케르 무니아인(빌바오) 아드리안 로페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로드리고 모레노(벤피카) 알바로 바스케스(에스파뇰)

 ▲ '위에서 본' 유인나 볼륨몸매 '입이 쩍!'
 ▲ '가슴 공개성형' 박재훈 아내 "알코올 의존·우울증 심각"
 ▲ '짝' 비키니 특집…볼륨 S라인 몸짱미녀 누구?
 ▲ '컴백' 하리수, 또 달라진 얼굴 "세상에…"
 ▲ '육상악동' 14세 마스코트 소녀 폭행 '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