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김경민 기자] 가수 김건모가 전날 빡빡한 콘서트 일정에도 불구, 멋진 무대를 펼쳤다.
13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일밤-나는 가수다2’(이하 '나가수2')에서 김건모는 유재하의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을 열창했다.
김건모는 생방송 경연 전날 2회의 콘서트를 마친터라 목 상태가 우려됐지만, "목상태가 완벽하다"며 여유로운 모습을 보였다. 이어 김건모는 "언제 들어도 뭉클해지고, 내 자신을 돌아보게 만드는 가사의 노래"라며 선곡 이유를 밝혔다.
무대에 오른 그는 직접 피아노 앞에 앉아 연주를 시작했다. 연이은 강행군 일정이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생방송 무대를 완벽하게 만들었다. 김건모만이 가진 목소리는 편안함을 주는 동시에 노래 가사를 더욱 와닿게 만들었다.
김건모의 무대가 끝난 후 MC 이은미는 "역시 국민가수라는 칭호가 괜히 붙는 게 아니다"며 극찬을 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나가수2'는 네티즌 추천곡으로 B조 김건모·박상민·정인·박완규·김연우·정엽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오는 20일에는 각조 하위 3명이 탈락자(고별가수) 선정을 위한 대결을 한다. 오는 27일에는 각조 상위 3명이 탈락자와 함께 하차할 이달의 가수를 뽑기 위해 경쟁을 한다.
jumping@osen.co.kr
'나가수2'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