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황인선 기자] 체형에 맞는 옷 사이즈가 존재하듯,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네크라인은 따로 있다.
어떤 네크라인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얼굴이 커 보일 수도 있고, 작아 보일 수도 있으며 때로는 달걀형과 같아 보이는 착시효과를 내기도 한다. 때문에 자신의 얼굴형을 이해하고 이에 어울리는 네크라인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 동그란 얼굴은 'V' 네크라인
모나지 않은 둥근 턱 선에 인상마저 순해 보이는 이 얼굴형에게 있어 최악의 아이템은 'U네크'나 '스쿠프트네크라인', '오벌네크라인'이 있다. 이들은 자칫 동그란 얼굴을 더 둥글게 부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둥근 얼굴에게는 'V네크라인'의 티셔츠가 적합하다. V네크라인 티셔츠는 둥근 얼굴을 샤프하게 느껴지게 하는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목선마저 길어 보이게 한다.
▲ 각진 얼굴은 'U' 네크라인
턱 뼈의 발달로 네모나거나 유독 광대뼈가 튀어나와 역삼각형 얼굴을 지니고 있는 이에게 최악의 아이템은 'V네크라인'이나 '스퀘어네크라인'이다. 이처럼 라인의 절개가 칼로 자른 듯 직선 형태를 유지하고 있다면 각진 얼굴을 보다 부각시켜 강한 인상을 심어준다.
때문에 각진 얼굴형을 소유한 이들에게는 'U네크라인'이나 '카올네크라인'이 보다 내추럴한 인상을 심어주기에 탁월할 뿐 아니라 여성의 경우에는 '스위트하트네크라인'을 입어 사랑스러운 이미지로도 연출 할 수 있다.
더불어 각진얼굴이 고민이라면 '목걸이'와 '스카프'로 시각적인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단, 액세서리를 길고 느슨하게 빼주는 것이 포인트다.
▲ 큰 얼굴은 '스퀘어' 네크라인
큰 얼굴이 고민인 이들이 상의를 선택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어깨를 좁아 보이게 하는 효과를 지닌 아이템은 피해야 한다는 것. 가장 큰 예가 티셔츠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파임이 적은 '라운드 네크라인'이다.
따라서 '스퀘어네크라인'이나 'V네크라인', 옆으로 길게 파인 '보트네크라인'처럼 컷팅이 독특하여 시선을 분산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 효과적이며 파임이 큰 '오벌네크라인'이나 '스쿠프트 네크라인'도 큰 얼굴을 보완하는데 도움이 된다.
▲ 긴 얼굴은 '보트' 네크라인
긴 얼굴형을 소유하고 있는 이라면 큰 얼굴과 마찬가지로 목에 붙는 '라운드 네크라인'이 얼굴 보완에 비효과적인 반면 어깨를 아예 들어내는 '오프숄더네크라인'이나 '보트네크라인'이 효과적이다.
나시를 활용하여 레이어드하여 입는 것 역시 긴 얼굴을 보완하는데 좋다. 긴 얼굴을 소유하고 있는 이라면 최대한 목에 액세서리 착용을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