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틸본드 이용한 뒤통수 성형, 전신마취 없이 1시간 내에 끝나는 간단한 시술

외출 전 옷차림이나 메이크업에 신경 쓰기보다 뒷머리 띄우기에 더 많은 시간을 들이는 사람들이 있다. 뒤통수가 납작하거나 움푹 파여서 두상 콤플렉스를 앓고 있는 경우다.

두상 콤플렉스를 겪어보지 않은 사람들은 머리카락에 가려져 있으니 뒤통수가 좀 못생긴들 티가 날까 생각할 수 있지만 이마와 뒤통수 등 두상의 모양에 따라 헤어스타일은 물론 전반적인 이미지가 달라 보일 수 있다.

그렇다면 납작한 뒤통수를 무슨 수로 동그스름하게 만들 수 있을까? 두상성형을 전문으로 하는 본성형외과 송인국 원장은 메틸본드를 이용한 뒤통수 성형으로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고 말한다.

뒤통수 성형이란 절개를 통해 납작한 뒤통수에 보형물을 짚어 넣음으로써 두상을 볼륨감 있게 바꿔주는 수술을 말한다. 머리 모양을 바꾸는 수술이기 때문에 간혹 위험하거나 너무 큰 수술이 아니냐고 걱정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전신마취가 아닌 무통 마취와 부분 마취를 이용하며, 수술 시간도 1시간 내외로 짧게 끝나는 간단한 시술이다.

10년 이상 뒤통수 성형을 집도해온 본성형외과의 송인국 원장은 “뒤통수가 동그스름하게 솟으면 어떠한 헤어스타일을 해도 자연스럽고 전반적인 이미지 또한 단정하고 스마트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하고 "뒤통수가 지나치게 납작하거나 심지어 파여서 콤플렉스를 느끼는 사람이라면 간단한 뒤통수 성형을 통해 이를 보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뒤통수 성형에 이용되는 보형물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메틸본드가 가장 장점이 많은 재료다. 메틸본드는 우리 뼈와 거의 흡사해, 골결손 부위 등의 치료를 위해 신경외과와 정형외과에서도 널리 사용되어온 안전한 재료다. 촉감이 인체뼈와 매우 흡사하기 때문에 시술 후 가장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고, 또한 1회 시술로도 영구적으로 단단한 두상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메틸본드의 가장 큰 장점이다.

하지만 메틸본드라는 재료는 반죽상태로 삽입해 뼈 위에서 시술자가 모양을 완성해야 하기 때문에 개개인의 머리 모양에 맞는 자연스러운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는 메틸본드에 대한 의학적 지식과 수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받아야 한다.

본성형외과 송인국 원장은 "두상 성형의 핵심은 뒤통수에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넣는 것이기 때문에 과도하게 뒤통수를 튀어나와보이게 해도 안 되고 또한 너무 낮아도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기 힘들다"고 말하고 "메틸본드는 인체에 무해한 안전한 보형물이긴 하지만 다루기가 힘들기 때문에 메틸본드에 대한 의학적 지식과 수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뒤통수 성형을 하고난 후에는 당일 퇴원이 가능하다. 수술을 위해 머리카락을 자를 필요가 없고, 또한 시술 후 4일째부터 머리를 감을 수 있어 일상으로의 복귀가 빠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