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나이를 먹어가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이다. 시간의 흐름은 거부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나이를 먹어갈 수록 남성갱년기가 나타나고, 발기가 잘 되지 않는다면 누구도 나이를 먹는다는 것이 기쁘지 않을 것이다.
세상의 이치를 거부할 수는 없지만 조금이라도 젊어지고 싶은 마음도 거부하지는 않지 않을까? 젊어지는 것이 가능하다면 그것이야 말로 전 세계 모든 남자들이 바라는 이상일지도 모르겠다. 그래서인지 요즘들어 세상의 이치인 노화를 방지해주고 젊어지게 만들어 준다는 안티-옥시던트(Anti-Oxidant) 요법이 화제가 되고 있다.
옥시던트(Oxidant)란 좁은 의미로 질소산화물과 탄화수소가 빛에너지에 의해 반응해여 생기는 강산성 물질을 말한다. 주로 자동차 배기가스에서 나오는 유해물질이 원인이 되며, 이러한 물질은 강산성으로 피부점막을 자극할 수 있으며 심하면 화상 등의 손상이 생길 수도 있다.
넓은 의미의 옥시던트는 활성산소를 발생시키는 모든 유해물질(오존, 표백제 등)을 뜻한다. 호흡과정에서 몸 속으로 산소가 들어가서 산화과정에 이용되는데, 대사과정을 거치는 동안 유해물질이나 자외선, 혈액순환장애,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서 세포내의 염색체(DNA, RNA), 단백질 등을 변형시켜 세포의 노화나 암 등을 촉진시키게 되는 것이다..
1991년 존스홉킨스 대학의 의학부 발표에서는 지구상의 인류가 앓고 있는 3만 6천여 가지에 이르는 모든 질병의 원인이 활성산소에 의한 것이라고 했다.
안티-옥시던트 요법이란 인체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해독하는 항산화물질을 정맥주사로 주입하여 독소가 쌓인 간을 세척하고 장을 자극해 독소를 배출하면서 면역체계가 활성화되어 노화를 방지하고 전신에 활력이 생기게 해주는 요법이라고 보면 될 것이다.
키움남성비뇨기과 강석찬 원장은 “호흡과정에서 우리 몸에 활성산소가 생기는데 이러한 활성산소가 우리 몸의 생체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시키게 됩니다. 몸속에서 산화작용을 일으켜서 각종 질병과 노화의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안티-옥시던트 요법은 만성 전립선염이나 남성갱년기, 발기부전 등의 치료에 효과적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안티-옥시던트은 남성에게 만족감을 심어줄 뿐만 아니라 만성피로, 간질환, 수면장애, 비만 등의 각종 질환에도 도움이 되는 아주 좋은 치료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라며 안티-옥시던트 요법의 장점을 설명했다.
안티-옥시던트 요법이란 불로초를 찾아 헤매던 진시황의 이야기 처럼 전혀 과학적인 근거가 없는 이야기가 아닌 것이다. 활성산소로 인하여 우리 몸에 생기는 산화 스트레스를 막아주는 과학적인 치료법인 것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