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쪽 눈에만 쌍꺼풀이 있는 짝짝이 눈은 쌍꺼풀이 없는 눈만 수술해주면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 성형외과 상담 내용을 보면 이 같은 문의를 하는 경우가 꽤 많다.
하지만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예쁜 쌍꺼풀을 만들려면 양쪽 눈 모두를 수술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레알성형외과 이재승 원장(사진)은 "쌍꺼풀이 없는 눈만 수술할 경우 쌍꺼풀 모양이 짝짝이 될 가능성이 높다. 대칭이 이루어지고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만들려면 좌우 모두 수술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짝짝이 눈은 매몰법만으로도 시술이 가능하다. 한쪽에 쌍꺼풀이 있는 눈은 대부분 눈꺼풀이 얇고 지방이 적어 절개 없이 쌍꺼풀을 만들 수 있다.
이재승 원장은 “매몰법은 눈꺼풀에 작은 구멍 몇 개를 내고 실매듭으로 라인을 잡아주는 방법이다.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부기가 오래 가지 않고, 모양도 자연스러워 선호되는 쌍꺼풀 시술 중 하나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쌍꺼풀이 없는 눈꺼풀에 지방이 많을 경우 매몰법으로 시술해주면 실매듭이 쉽게 느슨해져서 쌍꺼풀이 풀어져 버릴 수 있다. 이런 경우 부분적으로 절개한 후 지방을 제거하고 매몰법으로 시술하는 단매듭 연속 매몰법으로 시술 받아야 한다.
보통 짝짝이 눈의 쌍꺼풀 크기를 정할 때는 한쪽 눈에 있는 쌍꺼풀 크기보다 조금 크게 잡아주고, 쌍꺼풀 없는 눈은 반대편 크기에 맞춰 라인을 만들어 주는 것이 정석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