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스포트라이트와 철저한 관리를 받는 여배우들도 나이를 먹는다. 오랜만에 TV 브라운관의 모습을 드러낸 한 여배우를 보며, 사람들은 “나이는 못 속인다” “주름이 늘었다”며 안타까워한다. 고가의 화장품을 사용하고, 정기적으로 마사지를 받으며 완벽에 가까운 피부 관리를 하는 그녀들도 세월의 흔적은 지울 수 없다.
특히 30대에 접어들면 피부가 약한 눈가 주위에 잔주름이 많아지며 눈 밑이 볼록하게 쳐지거나, 다크서클이 짙어 보이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웃을 때 눈 꼬리에 생기는 주름은 일명 ‘까마귀 발톱 주름’이라고 불리며 세월의 흐름과 함께 눈가에 나타나는 대표적인 주름이다. 이 주름은 특히 웃을 때 더 심하게 잡히는 주름으로, 눈 위아래 수술로도 개선되지 않고 잘못 수술 되면 오히려 더 심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눈 밑 지방과 주름은 보통 40대 이후의 볼 수 있는 증상들이었지만, 최근 들어 여성들의 무리한 다이어트나 과도한 스트레스, 흡연 등의 문제로 발생 연령층이 낮아지고 있다. 주름을 숨기기 위해서 일반적으로 보톡스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보톡스는 시술 후에 부자연스럽게 팽팽해지고, 이질감이 느껴지는 불편함이 있거나, 약물을 주입하는 시술이므로 부작용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다.
주름 제거침은 특수 침법으로 보톡스, 필러 등의 어떠한 약물이나 보형물을 사용하지 않고 침술만으로도 깊이 패인 주름과 잔주름을 매끈하게 제거해 준다. 여자들의 강적! 눈가 주름에도 시술함으로써 눈 밑의 주름과 눈가 주름, 눈 쳐짐뿐만 아니라 광대뼈 부위의 쳐진 피부도 끌어올려 줌으로써 침울해 보이는 표정이 훨씬 밝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혜화한의원 이효석원장은 “주름제거침은 진피층을 자극하는 시술이기에 그 자극으로 인해 콜라겐이 자연 재생되므로 인위적인 느낌이 없고, 얼굴 전반에 걸쳐 탄력성이 형성되고 피부 결도 좋아진다.” 라고 한다. 세월의 흔적! 주름도 잡고, 피부까지 좋아진다면 일석이조의 효과인 것이다.
침을 사용한 한방성형은 남성과, 여성, 연령대, 개개인의 근육에 따라 각기 시술하기에 맞춤형 관리법으로 믿음을 준다. 눈가 주름뿐만 아니라, 이마주름, 팔자주름 등 얼마든지 팽팽하게 되돌릴 수 있게끔 도움을 주는 시술법으로 각광 받고 있다. 주름 걱정에 마음놓고 활짝 웃는 것도 두려웠을 중년. 그들에게 이제 밝고 환한 웃음을 되찾아 주자!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온라인으로 받아보는 스포츠 신문, 디지털 무가지 OSEN Fun&Fun, 매일 2판 발행 ☞ 신문보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