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윤가이 기자] 김국진의 '롤러코스터 인생사'가 시청자들의 심금을 울렸다.

2일 방송된 KBS 2TV 주말 버라이어티 '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에서는 '남자, 청춘에게 고함'이라는 미션 하에 대학생들을 상대로 강의에 도전한 멤버들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강의에서 많은 시청자들의 눈길을 끈 것은 바로 김국진의 강연. 김국진은 자신의 인생을 '롤러코스터'에 빗대며 최정상에 올랐던 전성기와 쓰라린 실패담 등을 담담히 전했다. 적당한 진지함과 유머러스함이 녹아든 김국진의 진솔한 강연에 현장에 있던 청강생들은 물론 안방의 시청자들까지도 '명강연이다!'며 찬사를 보낸 것.

이날 김국진은 강연을 듣기 위해 모여든 수백의 대학생들 앞에서 데뷔하자마자 일약 스타덤에 올랐던 개그맨으로서의 삶은 물론 이혼, 사업 실패, 방송 위기 등 다양한 인생의 고난을 솔직하게 털어놨다. '인생은 롤러코스터 같으니 내리막이 있으면 오르막도 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하라'는 메시지가 담긴 강연이었다.

방송 직후 '해피선데이' 시청자 게시판에는 "오늘 김국진 씨의 강의에 눈물이 나더라. 많은 것을 느끼게 해준 시간이다", "김국진 씨께 이렇게나 많은 희로애락이 있었던 줄 몰랐다. 다시 보게 됐다. 인간 김국진 파이팅", "김국진 씨의 강연을 듣고 내 스스로를 반성하게 된다. 오늘 '남자의 자격'은 웃음과 감동이 공존한 것 같다"는 등 김국진의 명강연과 이날 방송분에 대한 시청자들의 찬사가 이어졌다.

뿐만 아니라 김국진은 방송이 끝나기 전부터 각종 주요 포털 사이트 검색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네티즌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한편 '청춘에게 고함' 강연에 나설 나머지 멤버 김태원 이정진 윤형빈 김성민 이경규 등의 모습은 다음 주 2탄으로 이어진다.

issu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