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손남원 기자] 가요계 톱스타 이효리의 최고 히트곡은 어느 노래일까. 신곡 ‘그네’로 음원차트 1위를 올킬중인 그녀의 발표곡들 가운데 팬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노래는 ' 텐 미닛츠(10 Minutes)’라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음악전문사이트 몽키3가 최근 자체 회원들의 참여로 이뤄지는 코너를 통해 이효리의 노래 가운데 스트리밍과 다운로드가 높은 ‘베스트 히트곡 10’을 선정한 결과, 1위는 '텐미닛츠(10 Minutes)'가 차지했다. 2003년 발표한 솔로 데뷔 앨범 'STYLISH. EhyOlee'의 '텐미닛츠(10 Minutes)’은 그해 이효리 신드롬을 일으키며 연말 각종 시상식 대상을 휩쓸었던 히트곡이다.
2위에는 역시 각종 음악차트를 석권하며 이효리의 건재함을 알린 3집 '잇츠 효리시(It's Hyorish)'의 타이틀곡 '유-고-걸(U-Go-Girl)'이 올랐고 그 뒤를 이어 '헤이 미스터.빅(Hey Mr. Big)', '겟 차(Get Ya)', 톡톡톡(Toc Toc Toc)’ 등이 톱 10을 장식했다.
현재 이효리의 신곡 ‘그네’는 단숨에 실시간차트 1위를 장식하고 있다. 이에 앞서 선공개된 ‘그네’의 음원과 뮤직비디오 역시 수만 건의 클릭수를 기록했다.
리쌍의 개리가 작사와 피처링에 참여한 '그네'는 '레트로''힙합''애절'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로 집약할 수 있는 음악 스타일이다. 몽환적인 분위기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잘 어우러져 이효리만의 스타일리쉬한 곡이 완성됐다는 평이다.
mcgwir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