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MC몽, 우측=박장근

히트메이커 MC몽이 자신의 친구인 박장근을 위해 선물한 러브 테마송인 '전국민 러브송'이 음원 공개 직후 1위를 석권해 화제다.

박장근의 ‘전국민 러브송’은 음원 공개와 동시에 싸이월드 뮤직의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르며 네티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지난 13일 방송된 추석특집 MBC‘스타의 친구를 소개합니다’(이하‘스친소’) 에서 MC몽의 친구로 출연한 박장근이 커플 선택 장기자랑에서 선보이며 큰 화제를 모았던 ‘전국민 러브송’은 MC몽이 5집 앨범에 수록할 예정이었던 자작곡을 후배인 박장근에게 선뜻 선물한 곡으로, 스친소 방송 후 MC몽이 직접 사비를 털어 녹음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이어 MC몽과 박장근은 ‘스친소’ 제작진의 요청으로 ‘전국민 러브송’을 개사해 ‘스친소 로고송' 으로도 음악을 특별 제작, 제작진 측에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MC몽은 자신의 미니홈피에 박장근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내며 ‘나와 16년동안 알고 지내온 동생’,‘그동안 고생만 하는 장근이의 모습을 보고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생각하다, 나의 5집 앨범의 타이틀 곡으로 생각했던 자작곡을 선물했다’며‘하지만 혼자서의 힘으로 장근이를 돕기 힘들다. 여러분께서 장근이의 매니저, 회사가 되어달라. 이 친구의 열정에 불이 되어달라’고 진심 어린 글을 올렸다.

'장근이의 전국민 러브송’은 아날로그 신디사이져와 감성적인 피아노라인이 잘 어우러져 따스한 곡의 느낌을 연출했으며, 간결한 리듬과 박장근의 뛰어난 랩 플로우, MC몽 고유의 랩핑으로 환상의 호흡을 이루었다. 또한 국민그룹 쿨의 유리가 피처링으로 참여, 매력적인 목소리로 멜로디 라인을 한층 살려 네티즌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장근이의 전국민 러브송’의 주인공인 박장근은 지난 8월 MBC ‘스타의 친구를 소개 합니다’ 에 MC몽의 친구로 출연, 방송 직후 각종 인터넷 포털 검색어 순위를 장악했으며, 9월 방송된 추석특집에 또 한번 출연해 최종 커플 매칭에서 방송 최초로 여성 출연자 3명의 표를 모두 독차지해 인기를 과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