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학교는 신흥 명문 의과대학으로 명성이 높았던 을지의과대학교와 40년 전통의 국내 최초 보건계 전문대학인 서울보건대학이 통합된 대학이다. 2007학년도 정시모집에서 대전캠퍼스 106명, 성남캠퍼스 1065명 등 총 1171명(정원외 68명)을 선발한다.
을지대학교는 대전캠퍼스(옛 을지의과대학교)와 성남캠퍼스(옛 서울보건대학)로 구성돼 있다. 대전캠퍼스는 ‘나’군에서만, 성남캠퍼스는 ‘가’,‘나’,‘다’군에서 분할모집한다. 특히 성남캠퍼스의 경우 임상병리학과, 방사선학과, 물리치료학과, 치위생학과, 안경광학과는 주간과 별도로 야간으로도 170명을 선발한다.
원서는 12월 21일부터 27일까지 인터넷으로 접수하고, 창구접수도 가능하다. 일반전형에서는 수능 70%, 학생부 30%를 적용한다. 다만 대전캠퍼스의 의예과, 병원경영학과, 성남캠퍼스의 홍보디자인학 전공은 전형요소별 반영비율이 약간 다르다.
수능성적은 백분위를 활용한다. 수능성적 반영방법은 대전 캠퍼스의 의예과를 제외하고는 전 모집단위가 수능 4개 영역중 3개 영역을 선택하도록 하였다. 인문계는 수리·탐구 중 택일, 자연계는 언어·외국어중 택일을 하도록 하였다.
모집단위에 따라서는 수리 ‘가’형, 과학탐구영역은 백분위 점수의 3%를 가산점으로 준다. 학생부 성적은 교과성적만 평어로 반영하며, 3학년 2학기까지 성적을 학년별로 고르게 반영한다. 대전캠퍼스의 의예과는 심층면접을, 병원경영과는 인성면접을 실시하며, 1월 12~13일 실시한다.
성남캠퍼스의 홍보디자인학과 실기고사는 1월 23일 실시한다. 정원외 전형으로 농어촌학생, 실업계고교출신 특별전형 등을 실시하며, 전형방법은 수능성적만 100%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