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추석선물은 뭘로 할까? 해마다 오는 명절이지만 그때마다 선물 고르기가 쉽지 않은 과제다.

대구TP가 추석선물로 소개한 대구 기업 생산품 5가지. /대구테크노파크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가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기로 했다. 대구에서 생산하는 값싸고 품질 좋은 선물 5가지를 골랐다. 먹거리부터 가전제품까지 구색을 갖췄다.

대구TP는 “기업지원기관으로서 이번 추석 선물 고르기를 위해 깐깐하게 선정했다”고 밝혔다.

대구TP가 소개한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은 대구시가 선정한 스타기업이거나 스타기업 이전에 성장잠재력이 있는 프리스타기업, 또는 대구TP가 지원하는 업체다.

먼저 소개하는 제품은 스타기업이자 대구의 대표적인 전자제품 업체인 ㈜보국전자가 생산하는 ‘보국 에어셀 인체감지 전기요‘다. 특허기술인 에어셀 기술을 활용해 세탁시 열선의 꼬임이나 이탈없이 안심하고 세탁이 가능하다. 더욱 강력한 보온성도 특징이다. 특히 인체감지 기능이 탑재돼 있어 3시간 동안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력 공급을 차단해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고 한다. 보국전자는 1974년 국내 최초로 전기장판을 제조한 업체다.

두번째 제품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부침개다. ㈜영풍이 생산하는 ‘오분전 부침개‘다. 명절 음식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음식인 부침개이지만 복잡하고 손이 많이 가서 요리하는 이들에게는 스트레스를 주기도 한다. 그러나 이 제품은 5분내 조리가 가능해 스트레스를 확 날릴 수 있다. 1993년 설립된 ㈜영풍은 떡볶이와 떡국 등 한국의 대표적인 먹거리를 상품화해 해외에 K-푸드를 널리 알리고 있다.

그밖에 ㈜브리드인터내셔널이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을 위해 생산하는 ‘나드 탈모증상완화 샴푸‘, ㈜에이에스케이의 ‘닥터제이에스케이 블루밍 화이트닝 에센스 세트‘, ㈜코비바이오의 ‘흑삼활력원‘을 소개하고 있다.

대구TP는 “받는 분들에게는 고향의 기운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게는 희망이 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었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