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9일 자 4면/장수풍뎅이 vs 사슴벌레… 누가 이길까?

김지혜(경기 김포 운유초 6)

*나무 수액을 차지하기 위해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가 싸움을 벌여요.

기사를 보고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에 대해 관심이 생겼습니다. 차이점도 확실하게 알았고, 더 그려보고 싶었습니다.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가 싸우는 모습을 각각 특징을 살려서 만화로 그렸습니다. 만화는 장수풍뎅이 시점으로 그렸습니다. 장수풍뎅이가 나무 수액을 먹다 사슴벌레가 다가오더니, 순식간에 다가와 나무 수액을 차지하기 위해서 싸움을 벌이는 모습입니다.

김지혜(경기 김포 운유초 6)


5월 15일 자 4면/늑대 로봇 ‘콜레오〈corleo〉’ 등장했어요!

이노영(부산 창신초 2)

*콜레오를 타고 모험을 떠나요

늑대 로봇 콜레오를 타고 모험을 떠나는 장면을 상상해서 그림을 그렸습니다. 콜레오를 타고 우리 마을을 산책하는 모습인데요. 콜레오는 사람이 직접 타서 운전할 수 있는 늑대를 닮은 로봇입니다. 실외에서 사람이 타고 다닐 수 있도록 만들어졌죠. 콜레오는 타고 있는 사람의 움직임을 따라서 움직여요. 마을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콜레오를 타고 산책하면 매우 신날 것 같습니다.

이노영(부산 창신초 2)


5월 16일 자 3면/놀라운 캐릭터 경제 효과, 포켓몬 타운 오픈한 지 5일 만에 120만 명 몰렸다!

조 율(서울 성동초 3)

*포켓몬 타운이 잠실에 가져온 경제효과

‘포켓몬 타운 2025’에는 닷새 만에 세계의 많은 사람이 무려 120만 명 찾아왔어요. 포켓몬 타운의 입장료와 나눠주는 굿즈는 무료지만, 잠실에는 경제 효과가 나타났죠. 이 행사는 사람들이 많이 몰려서 일찍 찾아가야 해요. 그래서 근처 숙소에 많이 머무르기도 하고, 근처에서 돈을 많이 써요. 이에 경제 효과가 나타나는 겁니다. 또한 포켓몬 타운에서 공짜로 나눠준 메타몽 굿즈는 아주 비싸게 팔리고 있어요. 이는 가지고 싶은 사람은 많지만, 물건의 양이 적어서 그 값이 오른 결과랍니다.

조 율(서울 성동초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