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골든’이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톱 10’에 진입했다.
14일 빌보드 차트 예고 기사에 따르면,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주인공인 인기 K팝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Golden)이 싱글차트 ‘핫 100’ 6위에 올랐다. 전주보다 17계단 상승한 기록이다.
빌보드는 스트리밍 데이터와 에어플레이, 판매량 데이터를 종합해 ‘핫 100’ 순위를 산출하는데, ‘골든’은 이번 차트 집계 기간 전주 대비 39% 증가한 1880만회 스트리밍됐다. 에어플레이(라디오 방송 점수)는 95만점, 판매량은 3000장을 각각 기록했다.
‘골든’은 또한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과 ‘글로벌 200’ 차트에서도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빌보드는 2020년 ‘글로벌’(미국 제외)과 ‘글로벌 200’ 차트를 신설한 이래 가상의 아티스트가 1위를 차지한 것은 두 차트 모두 이번이 처음이라고 밝혔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악령들로부터 인간 세계를 지키는 인기 걸그룹 ‘헌트릭스’를 주인공으로 한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다. 헌트릭스가 악령 세계에서 탄생한 보이그룹 ‘사자 보이즈’와 인기 경쟁을 벌이며 그들의 정체를 밝히는 과정을 그린다. 이 애니메이션은 지난달 공개 이후 넷플릭스 영화 부문 1위에 오르며 세계적인 반향을 일으켰다.
극에 삽입된 ‘골든’과 ‘유어 아이돌’(Your Idol),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 ‘소다 팝(Soda Pop)’ 등은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와 빌보드 등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골든’을 내년 아카데미 시상식 주제가상 후보로 출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