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김지운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이선균이 주연을 맡은 AppleTV+ 시리즈 'Dr.브레인'의 제작 및 편성을 확정했다.

현재 한국에서 촬영 중이며 올해 내에 AppleTV+를 통해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인 Apple오리지널 시리즈 'Dr.브레인'은 뇌에 담긴 의식과 기억에 접속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에 대한 집념을 가진 뇌과학자의 감정의 여정을 다루는 SF스릴다. 가족이 의문의 사건에 휘말리자,주인공은 그들에게 어떤 일이,왜 일어났는지 미스터리를 풀기 위해,아내를 포함한 사건 관련자들의 뇌에 접속해 기억을 모으기 시작한다.

김지운 감독은 "뇌에 접속해, 기억을 읽는다는 설정 자체가 흥미로웠다. 기억이란 이름으로 뇌에 저장되어 있는, 그들이 본 것, 들은 것, 겪은 것을 볼 수 있다면, 사건은 재구성될 수 있다. 각자의 시점에서 바라보고 기억된 순간들을 통해 퍼즐을 맞추듯 미스터리한 사건을 따라가는 주인공의 여정은, 이야기 자체로 재미있고, SF 스릴러의 새롭고 흥미로운 장르적인 영역 또한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 주인공이 다른 사람에 의해 기억된 자신을 들여다보면서 자기 안의 결핍과 모순을 자각하고, 끊어진 관계를 회복하며 성장한다는 주제의식도 좋았다. 오리지널 컨텐츠에 대한 존중과 특별한 노하우를 가진 Apple과의 협업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Dr. 브레인'은 Apple TV+를 위해 한국 스튜디오 바운드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하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플렉스, 다크서클픽쳐스와 같이공동제작한다. 김지운 감독은 하연주(김지운 감독 '인랑', 봉준호 감독 '옥자' 등 제작투자)와 함께 제작을 겸하며 스튜디오플렉스의 함정엽, 한광호,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이진수, 홍민영 또한 제작자로 참여한다.또한 'Dr.브레인'은 전 세계의, 유수한 수상 실적을 자랑하는 뛰어난 스토리텔러들이 선보이는 Apple 오리지널콘텐츠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 Apple 오리지널 시리즈에는 평단의 찬사를 받은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작가 허수가 각본 및 총괄 제작을 맡아 한국어·일본어·영어 3개국어로 제작되는 드라마 시리즈 '파친코', Apple 스튜디오의 신작 드라마로 스티븐 스필버그의 앰블린 텔레비전, 톰 행크스와 게리 괴츠만의 플레이톤이 함께 총괄 제작하는 '마스터즈 오브 에어', 아카데미상 수상자 게리 올드만이 출연하는 국제 첩보 스릴러 '슬로 호시스', 그레고리 데이비드 로버츠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찰리 허냄이 주연하는 '샨타람', 남미와 미국을 배경으로 아카데미상 수상 제작자 겸 각본가 마크 볼이 각본을 맡은 신작 액션 스릴러 '에코 3', 에우헤니오 데르베스가 출연하고 총괄 제작을 맡은 30분 분량의 스페인어-영어 코미디 시리즈 '아카풀코', 에미상, 골든글로브상, 미국배우조합상(SAGAward) 수상 배우 클레어 데인스가 출연하는 '더 에섹스 서펀트', 다수의 수상 이력이 빛나는 이스라엘 드라마 시리즈 '폴스 플래그'를 원작으로 하는 우마 서먼 주연의 스릴러 '서스피션' 등이 있다.

한편AppleTV+에서는,이들 신작 오리지널 시리즈 외에도,지금 현재 가장 빛나는 상상력을 자랑하는 스토리텔러들이 만들고,각종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Apple오리지널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AppleTV+가 제공하는 프리미엄 시리즈,장편 영화,다큐멘터리,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들은 시청자가 선호하는 기기에서 즐길 수 있다. 2019년 11월에 미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AppleTV+는 세계 최초로 런칭한 Apple오리지널 컨텐츠 전용 스트리밍 서비스로,다른 스트리밍 서비스 대비 더 많은 오리지널 히트작과 유수의 수상 실적을 자랑한다. Apple오리지널은 1년 남짓한 기간 동안, 골든글로브와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드 및 크리틱스 초이스 다큐멘터리 상, 에미상, NAACP이미지 어워드그리고 피바디 어워즈 등에서 총 310개 부문의 후보에 올라, 80개의 상을 받았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