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건설이 경기 이천시 안흥동 279-1번지 일대에서 지을 예정인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의 조합원을 모집한다. 이 단지는 최고 지상 49층 6동에 아파트 945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아파트의 모든 가구는 주택 시장에서 수요가 풍부한 84㎡(이하 전용면적) 주택으로 구성된다.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 주변에는 롯데마트, CGV, NC백화점 등 생활편의시설과 이천 시청, 세무서, 경찰서, 지방법원 등이 자리 잡고 있다. 복하천 수변공원, 안흥유원지, 이천온천공원, 온천지구가 인근에 있다. 700m 이내에 안흥초, 300m 이내에 이천중, 이천제일고가 있다. 단지 안에는 피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에서 걸어서 이천종합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고 경강선 이천역이 2㎞ 이내에 있어 서울 강남·판교 등 주요 업무지구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성남~장호원 간 자동차 전용 도로가 개통했고 중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중부대로(42번 국도), 3번 국도 등이 인근에 있다.

이천시는 6·17 부동산 대책에서 정한 조정 대상 지역에 속하지 않은 비(非)규제 지역이다. 당첨일 기준으로 6개월 이후에는 제한 없이 전매가 가능하다. 기존 청약 당첨자의 재당첨 제한이 없고 주택 담보대출 비율(LTV)도 70%까지 적용한다.

‘이천 서희스타힐스 스카이’는 지역주택조합이라 청약 통장이 필요 없으며 중도금 전액을 무이자로 대출받을 수 있다.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기준 서울, 경기, 인천 내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자이거나, 85㎡ 이하 주택을 한 채 소유한 세대주인 경우 조합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서희건설 관계자는 “7월 1일 지구단위계획구역결정이 고시됐고 97% 토지소유권을 확보했으며, 조합원 모집을 완료하면 사업 승인 및 착공 후 일반 분양으로 전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파트가 들어서는 안흥동 스카이시티 상업 지역 일대에는 총 5000여 가구의 아파트가 공급될 예정이다. 2018년 12월 ‘이천 롯데캐슬 골드스카이’가 준공했고 최근 분양한 ‘롯데캐슬 페라즈 스카이’가 2023년 완공될 예정이다.

현재 이천시에는 SK하이닉스, 현대엘리베이터, 신세계푸드, OB맥주공장, 신세계 등 대기업 21곳이 있으며, 중소기업 약 1만7000곳이 들어와 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이천시 중리동 43-1에 있으며 9월 18일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