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작게 100자평 쓰기  블로그 스크랩  이메일  프린트 

[문성실의 밥해먹기] 호호 불어먹는 뜨끈뜨끈 '야채호떡'
입력 : 2006.11.20 09:35 07'

제가 어렸을 때는 간혹 꿀호떡과 함께 야채호떡도 파는 곳이 많았거든요. 식빵믹스 반죽 안에 당면과 야채를 볶아 넣어봤어요. 꿀호떡과는 또 다른 맛이 나거든요. 야채와 당면 좋아하시는 분들 같이 만들어보세요. 남은 잡채에 양념을 더해서 넣어도 좋을 것 같아요.

♣ 주재료 - 식빵믹스반죽(1/2개분)

♣ 속재료 - 삶은 당면(1줌), 양파·당근·대파·피망(적당량)

♣ 당면양념 - 간장(1), 우스터소스(1), 맛술(1), 물엿(1), 머스터드소스(1), 후춧가루

당근, 양파, 대파, 피망 등은 짧은 길이로 채 썰어놓아요.

당면은 삶아서 물기를 뺀 다음 야채 길이만하게 잘라놓지요.

달굴 팬에 기름을 두르고 야채를 먼저 볶고

이어서 당면도 같이 넣고 당면 양념 재료인 간장, 우스터소스, 맛술, 물엿, 허니머스터드소스, 후춧가루를 넣고 골고루 볶아줍니다.

식빵믹스 1봉을 반죽한 것 중 반으로 떼서 준비하고, 야채 볶아놓은 것도 같이 준비해서(호떡 반죽은 기본 반죽보다 조금 더 물을 넣고 질게 해도 좋아요)

적당한 크기의 반죽을 떼서 속재료를 넣고 동그랗게 빚어주고(손에 묻으면 기름을 적당히 바르면서 하시면 돼요)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뒤집개를 이용해서 꾹 눌러 부쳐주지요(호떡 누르는 판이 있으면 더욱 좋구요. 무를 토막내서 그걸 사용하셔도 좋아요).

앞뒤로 노릇하게 먹기 좋은 크기로 취향 따라서 부쳐 드세요. 안에 야채와 당면이 생생히 보이시죠?

오리지널 꿀 호떡도 만들어 먹어요

그래도 역시 호떡은 안에 설탕이 들어간 꿀호떡이 최고죠? 꿀호떡은 더욱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 재료 식빵믹스 반죽, 흑설탕, 땅콩, 계핏가루

♣ 만들기 먼저 작은 절구에 땅콩을 넣어 입자가 살도록 잘게 부숴주고, 흑설탕과 계핏가루를 취향껏 넣으시면 돼요. 이것을 넣고 반죽을 해서 팬에 구워주면 된답니다. 안에 들어가는 설탕은 꼭 흑설탕이라야 맛있어요. 또 더욱 맛있게 먹으려면 흑설탕을 한번 미니믹서에 넣고 갈아주면 입자가 고와서 잘 녹는답니다.

구매하기

100자평 쓰기  블로그 스크랩  이메일  프린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