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작게  100자평 쓰기  블로그 스크랩  이메일  프린트 

신승훈, 15년 만에 '미소 속에 비친 그대' 재녹음
1990년 데뷔곡을 일본 정규 1집 타이틀로 결정
서울=연합뉴스
입력 : 2005.06.23 11:50 42'

발라드의 황제 신승훈이 15년 만에 데뷔곡인 ’미소 속에 비친 그대’를 재녹음했다.

1990년 ’미소 속에 비친 그대’로 데뷔한 신승훈은 8월 3일 일본에서 발매하는 정규 1집 타이틀곡을 ’미소 속에 비친 그대’로 결정했다. 이에 일본 음반 유통사인 도시바 EMI 프로듀서 후지와라 씨와 히라이켄 등과 작업하는 일본 유명 작사가가 입국, 22일 서울 강남의 한 스튜디오에서 타이틀곡 녹음을 마쳤다.

신승훈의 일본 정규 1집에는 총 12곡이 수록된다. ’미소 속에 비친 그대’는 한국어와 일본어 버전으로 2곡이 담긴다. 이밖에도 ’러빙 유’, 현재 일본 니혼 TV에서 방송중인 드라마 ’비밀’ 주제가인 ’너만을 위한 사랑’, ’전설 속의 누군가처럼’, ’I Believe’ 등을 선곡했다. 신승훈은 “많은 시간이 흐른 것 같아서 감회가 새롭다”며 “이 곡은 내 음악에 깔려있는 ’애이불비’(슬프지만 겉으로 슬픔을 드러내지 않는) 사상을 담은 대표적인 곡이어서 유독 애착이 간다”고 했다. 또 “일본인 작사가와 상의해 일본어 가사를 만들었다. 내가 말 뜻을 알고 불러야 해 한국 가사와 내용을 비슷하게 붙였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승훈은 정규 1집 발매에 앞서 7월 6일 첫번째 싱글을 일본에서 발표한다. 이 음반은 영화 ’엽기적인 그녀’의 주제가인 ’I Believe’가 타이틀로, 이곡의 한국어 일본어 버전과 ’널 위한 이별’이 함께 수록된다. 또 8월 30-31일 일본 오사카에서, 9월 4일 도쿄에서 세차례 콘서트 계획도 갖고 있다.

100자평 쓰기  블로그 스크랩  이메일  프린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