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작게 100자평 쓰기  블로그 스크랩  이메일  프린트 

곰TV, 이러닝 시장 진출

그래텍(대표 배인식)은 곰TV 기반의 이러닝 서비스 ‘곰스쿨(www.gomschool.com)’을 1일 정식 오픈하고 온라인 교육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30일 밝혔다.

곰스쿨은 곰TV 에서 제공하는 이러닝 서비스로 과목별 수능ㆍ논술을 포함한 다양한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현재 무료 이러닝 사이트는 EBS 인터넷뿐이며 민간 서비스로는 곰스쿨이 유일하다. 곰스쿨을 볼 수 있는 곰플레이어는 누적 다운로드 6천만건, 하루 사용자 350만명이 넘는 동영상 미디어이며 세계에서 유일하게 마이크로소프트(MS)의 ‘WMP(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의 점유율을 제친 바 있다.

11월 한달 간 실시된 베타서비스 기간에는 정식 콘텐츠와 마케팅 활동없이 16만명의 사용자가 곰스쿨을 방문했다.

그래텍은 이번 사업 진출을 위해 기존 교육업체와 손잡는 것보다 직접 교육 사업그룹을 신설, 메가스터디 창립멤버인 이범 이사와 EBS 온라인 강의 최다 수강생을 기록한 최인호 이사를 영입하는 등 스타강사를 확보하는 데 주력했다.

곰TV는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대신 강의 앞에 15~20초 정도 재생되는 동영상 광고로 수익을 얻게 되며 참여 강사에 대한 보상도 광고 수익배분 방식으로 이루어지게 된다. 향후에는 수능 강의뿐 아니라 어학, 교양, 취미, 직무 등 다양한 영역으로 콘텐츠를 강화할 예정이다.

서울=연합뉴스
입력 : 2006.11.30 11:31 36'

경제토론방 100자평 쓰기  블로그 스크랩  이메일  프린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