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작게 100자평 쓰기  블로그 스크랩  이메일  프린트 

인터넷, 공짜 100배 즐기기

포털, 무료 웹스토리지, 무료 백신 등 다양한 무료 서비스

각 사이트별로 차별화된 무료 서비스로 네티즌 유혹

유료화에 대한 인식이 과거에 비해 많이 자리 잡기는 했지만 여전히 대부분의 네티즌들은 "인터넷은 무료"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공짜'를 찾아다니기 바쁘다. 때문에 포털사이트들도 무료 서비스로 많은 사용자들을 확보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각 인터넷 포털마다 대표적으로 내세우고 있는 무료 서비스도 가지각색. 자세히 살펴보고 이용하면 유용하고 재미난 서비스를 '공짜'로 이용할 수 있다.

포털 사이트들이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1GB의 저장 공간을 제공하는 무료 웹스토리지 서비스. 하나로드림이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포털 하나포스닷컴(www.hanafos.com)은 만화, VOD, 무료 SMS를 비롯 다양하고 방대한 무료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것은 최근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 무료 웹하드 <기가하드> 서비스. 초고속 인터넷 하나포스 고객에게는 1GB의 저장공간을 무료로 제공하고 일반회원들에게도 100MB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네티즌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존에 다른 포털사이트들이 이용자들 간 공유 방식의 저장공간을 제공하거나 일정금액을 받고 업로드 다운로드 하는 것과는 차별화된 완벽한 무료 웹하드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

스포츠 매니아들을 위해 스포츠경기를 무료로 실시간 중계해주는 서비스도 단연 인기를 끌고 있다. 다음(www.daum.net)은 무료 동영상 서비스에서 앞서가고 있다. 월드컵 기간 중에 국내 포털사이트 중 유일하게 전 경기 실시간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 동영상을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고, 야후코리아(kr.yahoo.com)는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경기들을 실시간 생중계 및 녹화중계하고 있어 야구매니아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드림위즈(www.dreamwiz.com)는 드림위즈 내의 각종 서비스 이용 시 무료로 제공받는 적립 포인트인 '오렌지'로 드림위즈의 유료 서비스 결제와 다양한 기념품 구매가 가능하다. 드림위즈에 로그인하거나 메신저 지니에 15일 이상 접속 시, 지식검색에서 질문과 답변을 올릴 경우,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적립되고 지니 배너를 클릭이나 검색만 해도 오렌지를 모을 수 있다. 이렇게 무료로 제공 받은 오렌지로 홈피몰 아이템(BMG 뮤직, 꾸미기 아이템), 지니몰 아이템, 아바타, 유료 인물검색, 프리미엄 메일, 드림 디스크, SMS, 스트리밍 서비스, 아바타 상품 등 대부분의 유료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어 편리하다.

엠파스(www.empas.com)는 무료 백신 기능을 탑재한 툴바를 제공하고 있다. 안티바이러스 전문업체인 하우리바이러스 전문엔진 '바이로봇 SDK'를 탑재해 악성코드와 웜 바이러스를 무료로 치료할 수 있다. 네이버(www.naver.com)도 툴바를 통해 악성코드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MS 윈도우 운영체제의 최신 보안 패치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네이버에서는 문화체험 캠페인 '컬쳐플러그'를 통해 매달 독립영화를 상영하며, 이달에는 <관성의 법칙>을 포함 10편을 무료 상영 중이다.

파란닷컴(www.paran.com)은 초고속 인터넷 메가패스 고객들에게는 메가패스존(megazone.paran.com)을 통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EBS사이트에서 유료로 제공 중인 '잉글리쉬 카페', '토마토' 등의 동영상 교육강좌를 전편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하나로드림 김윤호 사장은 "각 포털 사이트별로 특화된 무료 서비스들이 있기 때문에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 등을 꼼꼼히 체크하고 이용하면 다른 사이트에서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안정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다"고 말했다.

보안뉴스=길민권 기자 reporter21@boannews.com
입력 : 2006.11.23 17:21 53' / 수정 : 2006.11.24 09:52 44'

경제토론방 100자평 쓰기  블로그 스크랩  이메일  프린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