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작게 100자평 쓰기  블로그 스크랩  이메일  프린트 

경매장에 등장한 스타트랙

최근 크리스티(Christie's, 술집이 아니라 경매장 이름이다)에서 스타트랙(Star Trek) 관련 물품들이 경매에 붙여지면서 700만 명이 넘는 미국인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낙찰된 품목 중에는 “넥스트제너레이션”에 등장했던 엔터프라이즈 호 모형과 보그 큐브(Borg cube) 모형이 포함되어 있었다. 이 품목들의 구매자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다음날 문이 잠긴 스티브 잡스(Steve Jobs)의 사무실 안에서 “피유우웅! 쉭! 자네도 보그족에게 동화(assimilate)될 거야!”라는 괴성이 새어나왔다고 한다.

심지어는 배우 윌리엄 샤트너(William Shatner)의 엉덩이 온기조차 느껴지지 않는 커크 선장의 지휘석 복제품도 판매되었다. 이 지휘석은 세 번째 시리즈인 “딥 스페이스 나인(Deep Space Nine)”의 시간여행 에피소드에 사용된 것이지만, 여전히 60,000달러를 호가하는 인기를 보였다. 소품 복제품 치고는 엄청난 가격이 아닐 수 없다.

또, 딥 스페이스 나인 모형은 132,000달러까지 올라갔으며, USS 보이저(Voyager) 호 모형도 같은 값에 팔렸다. 스콧 바큘라(Scott Bakula)가 출연한 마지막 시리즈에 등장한 엔터프라이즈 호 모형은 “남의 샌드위치를 한입 빼앗아 먹은 정도”의 가격까지 올라갔다.

크리스티의 대변인은 이렇게 말했다. “정말 놀랍다. 사람들이 이런 플라스틱 장난감에 그렇게 많은 돈을 투자할 줄은 전혀 몰랐다. 가 수년 전 스타트랙의 등장인물들을 다룬 특집호를 발간했을 때, 나는 그들이 제정신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대체 어떤 사람이 TV 가이드 특집호를 사겠냐’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 알 것 같다. 바로 돈 많은 괴짜들이 사는 것이다.”

돈 냄새를 맡은 파라마운트(Paramount)사는 스타트랙 시리즈 관련 품목들을 샅샅이 뒤지기 시작했다. 다음 경매에 나올 몇 가지 품목들을 소개한다.

제인웨이(USS 보이저의 초대 함장)의 헤어스프레이 제인웨이 함장이 “스타트랙: 보이저(Star Trek: Voyager)” 시리즈의 세 개 에피소드에서 머리를 고정시키는 데 사용한 레이디 라커(Lady Lacquer) 헤어스프레이 빈 통 50개이다. 전문가들은 이 중 한 통에 스프레이가 3밀리 정도 남아있을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한 번 뿌려서 미래의 바람을 느껴보기에는 충분한 양이다.

선장의 의자 오리지널 스타트랙 시리즈에 사용된 선장 의자는 아니다. “스타트랙: 딥 스페이스 나인” 에피소드에 사용된 복제품도 아니다. 굳이 말하자면, 본 사람이 거의 없는 스타트랙 마약 반대 공익광고 “우주 선장은 대마초를 피우지 않는다.”에 나온 오리지널 선장 의자의 복제품을 재구성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공을 들여 만든 의자는 아니지만[사실, 이 의자는 라-Z-보이(La-Z-Boy, 의자 제조업체)가 창고에 쌓아뒀던 제품 하나를 꺼내 크리스마스 전등을 매단 것이다] 이 또한 100,000달러 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벌컨인(Vulcan)의 귀 이 라텍스 뾰족귀는 스타트랙 시리즈에 단 한 번도 등장한 적이 없다. 출처는 따로 있다. 사실, 땀에 젖은 고무 피부 조각들은 1천 개가 넘지만, 이미 모두 수집가들의 손에 들어간 상태이다. 경매에 나올 귀는 1998년 “스타트랙 의상 대회”에서 2위를 차지한 “섹시한 과학자 산드라”가 착용했던 것이다. 귀를 원하는가? 여기 그들의 귀가 있다.

생수통 1/3이 채워져 있으며 뚜껑도 달려 있는 에비앙 생수통은 스타트랙 소품실의 깨진 메크레스(Mek‘leth) 옆에서 발견되었다. 전문 감정인들은 이 생수통이 패트릭 스튜어트(Patrick Stewart)가 비스킷을 먹다가 목이 메었을 때 마신 것이라고 거의 확신하고 있다. 하지만 그 비스킷이 영국에서 비스킷이라고 부르는 것인지 미국에서 비스킷이라 부르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다고 한다. 어쩌면 테리 페럴(Terry Ferrell)이 “딥 스페이스 나인” 세트장에서 보이지 않는 광선과 한판 사투를 벌인 후 수분을 보충하는 데 사용했을 가능성도 있다. “보이저”의 세븐 오브 나인 제리 라이언(Jeri Ryan)이 성희롱을 한 스태프의 머리 위에 붓는 데 사용했을 가능성도 아주 조금은 있다. 이 생수병은 20,000달러가 넘는 가격에 팔릴 것으로 예상된다.

부서진 메크레스 클링온(Klingon)의 검이다. 추정컨대, 이것을 사려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wired.daum.net) = by Lore Sjoberg

입력 : 2006.10.13 14:34 28'

100자평 쓰기  블로그 스크랩  이메일  프린트 


 |